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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7년 1분기 영업이익 2,908억원…전년동기比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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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2017년 1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 822억 원, 영업이익 2천908억원, 순이익 2천109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1분기 기준 네이버의 연결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15.5% 상승, 전분기 대비 0.3% 감소한 1조 822억원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3.2%, 전분기 대비 0.2%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 광고 997억 원(9%) ▲ 비즈니스플랫폼 5,097억 원(47%) ▲ IT플랫폼 434억원(4%) ▲ 콘텐츠서비스 235억 원(2%) ▲ LINE 및 기타플랫폼 4천60억 원(38%)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상품 개선과 작년 상반기 낮은 기저 효과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22.3% 성장했으나,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8.9% 감소한 997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상품개선 및 쇼핑 쿼리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3.3%, 전분기 대비 3.7% 증가한 5천97억 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 또한 네이버페이 거래액과 관련 지표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91.9%. 전분기대비 11.3% 성장한 434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원스토어 사업 이관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23.7% 감소했으나, V LIVE 신상품 출시 등으로 전분기 대비 4.2% 증가한 235억 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5.2% 증가, 전분기 대비 0.8% 감소한 4천60억 원이다.

기자 / 인생의 최고 목표는 행복입니다. Stephanie Seo is a Editor of Platum. She covers a korea startup’s ecosystem with their team. She wants to watch the Korea startup growing into a great global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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