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에이엠, 건강기능식품 정보 및 리뷰공유 서비스 ‘비타미인’ 론칭
㈜세븐에이엠(대표 김상연)은 사용자 건강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제품 복용후기 공유 서비스인 ‘비타미인’을 6월부터 안드로이드 앱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타미인은 건강기능식품계의 ‘화해’ 를 표방하며, 기존의 과대광고 및 상업적 광고가 만연하는 인터넷 검색채널에서의 제품정보 비대칭현상을 해결하고자 나온 서비스이다.
비타미인은 직접 전수조사를 통해 정리된 건강기능식품 제품정보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별, 제품군별, 복용대상별, 효능및기능별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사용자에게 스마트한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제품정보화면에는 원재료 성분의 등급과 식품첨가물의 함유여부가 자세하게 제공되며 비슷한 제품군끼리는 영양소함량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건강기능식품 복용후기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데, 객관적인 리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체 검수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제품의 베스트 리뷰는 앱내 리뷰 카테고리에서 베스트리뷰로 노출될 수 있다.
또한 앱내에서는 성별,나이,질환,운동,임신여부 등의 10여가지 이상 건강설문조사를 통하여 사용자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더불어 비타위키 섹션에서는 각종 건강 및 식품관련 유용한 컨텐츠를 사용자들은 제공받을 수 있다.
세븐에이엠 김상연대표는 “고령화사회로의 진입, 환경의 변화 및 질병의 예방에 관한 사람들의 건강인식 변화로 인해, 매년 발전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스마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서비스가 되었으면 한다”며, “연내에 자체 건강기능식품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사용자맞춤형 비타민을 개발하고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