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영상 인터뷰] 텐핑 고준성 대표
[Camera OFF]
냐냐_콜라비 : 대표님 텐핑 소개와 간단한 인사를 먼저 촬영할께요. 이용자들의 실제 수익을 얘기해주셔도 좋고, 국 민부업이나 소문내기 같은 평소 자주 사용하셨던 키워드들이 나와도 좋을것 같아요
고준성_콜라비 : 그럼 소문내고 돈버는 서비스로 갈게요
냐냐_콜라비 : 네! 이건 질문 없이 바로 촬영 하겠습니다. 큐! 하고 3초 있다 시작해주세요~
[Camera ON]
고준성 : 안녕하세요 텐핑의 고준성 입니다. 텐핑은 쉽게 말하면 소문내고 돈버는 서비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희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지금…1년 반 정도 되었는데 현재 까지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사용자는 1억 4천만원정도 의 수익을 올렸고, 지난 한달동안 3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마케터가 세명정도 있었구요, 100만원 이상의 수익 을 올린 마케터는 약 60명 정도가 됩니다.
냐냐 : 우와 대표님. 지금 내용 그대로 편집만 하면 될 것 같아요.
고준성 : 국민부업 서비스도 얘기 할까요? 냐냐 : 네!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고준성 : 텐핑은 누구나 SNS만 있으면 쉽게 참여해서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국민부업 서비스 입니다.
냐냐: 네! 아 너무 깔끔하시네요 -_-b
[Camera OFF]
냐냐 : 사전조사로 대표님 기존 인터뷰들을 쭉 봤는데 사내문화나 복지제도에 대한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그 얘기 를 해보고 싶습니다!
[Camera ON]
냐냐 : 사내문화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 들었어요. 이유가 있나요?
고준성 : 직원들이 텐핑이란 회사를 좋아하고, 일하는게 즐거워야 서비스나 브랜드를 잘 만들어갈 수 있는것 같아 요. 서비스 특성상 텐핑의 사용자들, 1인 마케터들이 텐핑과 직원 못지 않은 관계를 맺으면서 서비스를 사용하기 때 문에 직원들이 만드는 사내문화가 사용자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번져나가겠죠. 1인 마케터들이 텐핑을 좋아하고, 사 랑하는 마음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외부에 있는 사용자들도 텐핑을 좋아하게 되고 그래서 사내문화를 잘 가꾸는 것 이 텐핑이라는 브랜드와 서비스를 만들고 마케팅을 해내가는 시작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냐냐 : 직원분들에게 어떤 회사를 만들어 주고 싶으세요?
고준성 : 음…텐핑은 창업한지 한 2년 정도가 지났구요, 짧은 기간동안 여러가지 복지제도를 만들었는데 그렇게 했 던 이유가..저도…흙수저로 태어나서 뭐 제일 기획이나 다음 같은 큰 회사들 많이 다녔는데 아무리 열심히 해도 삶 의 기본적인 문제들이 잘 해결되지 않는다 하는걸 경험했습니다. 지금 텐핑의 복지제도는 삶의 아주 기본적인 숙제 들. 좋은 사람을 만나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는 그런 일련의 과정들을 회사가 잘 해결해주면 좋겠다 하는 목적 으로 만들어가고 있구요. 그래서 의식주에 관한것…점심값 제공 주거비 지원 건강검진등 굉장히 기본적인것에 충 실한, 그런 복지제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Camera OFF]
냐냐 : 와 대표님 말씀을 정말 너무 깔끔하게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ㅠㅠ 그럼 이제…글로벌텐핑이랑 목표에 대해 서 이야기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바로 할까요?
고준성 : 네 글로벌텐핑은 준비중이라 간단하게 소개할께요.
[Camera ON]
냐냐 : 글로벌 런칭 준비중이시죠?
고준성 : 네 텐핑이 국내에서 서비스를 한지가 1년 반정도 됐고, 그리고 그 경험과 시스템을 토대로 올 여름쯤 글로 벌 텐핑을 보여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냐냐 : 네 아, 대표님 밥값이란 표현도 많이 하시잖아요.
고준성 : 아, 밥값..이란 표현은 제가 다음이나 제일 기획에 일할 때 부터 한결같이 가지고 있었던 제 꿈이나 목표는 마케팅 업계에 흐르는 굉장히 많은 돈들을 1인 블로거(마케터) 들에게 잘 나눠주는 일 이었습니다. 1인 마케터들이 텐핑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밥값을 벌고, 자신들의 삶의 영위하고, 그런것들이 이뤄졌으면 좋겠구요. 1인 마케터들 이 큰 돈을 벌어서 새로운 업종이 생겨나는데에도 텐핑이 기여를 해서 뭐…한국에서는 국민부업이 되고 글로벌텐 핑을 통해 세계인의 부업이 되는 그런 역할을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Camera OFF]
냐냐 : 아 대표님 정말 깔끔한 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다. 최단시간에 끝났네요. 바쁘신데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고준성 : 감사합니다. 영상 잘 부탁드립니다 냐냐 : 아하하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_</
글 : 콜라비팀 / 콜라비는 실제 workflow를 그대로 담은 이슈기반 협업툴 입니다. 콜라비를 사용 중인 스타트업들을 영상으로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