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렌트 서비스 ‘렌트잇(RENTIT)’, 론칭 6개월만 매출 2억원 돌파
해외 명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리본즈는 자사 명품 렌트 서비스가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리본즈코리아의 명품 렌트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6월 말까지 누적 주문 건수 3,000여 건, 누적 매출은 약 2억원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월 평균 회원 수 증가율이 40%, 월 평균 매출액 증가율은 55%를 기록하며 반 년 만에 일별 결제 금액이 약 5.7배 가량 늘었다.
리본즈의 명품 렌트 서비스는 회원제 서비스로, 매달 79,000원 결제 시 원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다양하게 대여할 수 있다.
더불어 리본즈는 8월부터 기존의 명품 렌트 서비스 ‘온리(ON:RE)’를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리뉴얼을 진행, 개인 맞춤형 렌트 서비스 ‘렌트잇(RENTIT)’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리본즈의 렌트잇은 모든 상품을 LOVE(장기)와 LIKE(단기)로 나눠 최소 4일, 최저 일 4,900원으로 모든 상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달 79,000원 결제 시, 렌트 기간 및 교환 횟수 무제한 혜택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단기 렌트가 가능했으나 더 많은 사람이 하이패션을 경험하게 만든다는 취지에 맞춰 이같이 변경했다.
뿐만 아니라 명품 렌트 시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서비스를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렌트 상품 수령 시 출고 직전의 제품 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을 더했다. 이 외에도 제품의 사이즈, 브랜드, 카테고리 별 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렌트잇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렌트잇 서비스 이용은 리본즈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대여 가능한 품목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하다. 제품은 이용 신청 후 2~3일 내에 원하는 장소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상품 배송 및 반납 모두 택배를 통해 간편하게 진행된다.
리본즈 관계자는 “명품 가방에서 시계, 악세서리, 의류까지 꾸준히 렌트 서비스 제공 품목을 확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하이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