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찬고, 연애와 웨딩 플랫폼 오픈
희찬고(Heechan Go)는 자사 서비스 ‘희찬고’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희찬고 웨딩O2O플랫폼(플랫폼명 희찬고)은 인터넷 플랫폼으로서 오프라인에 있는 웨딩 관련 업체들과 고객들을 직접 연결할 뿐 아니라 현실과 같은 생생한 가상경험(VR)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고객인 결혼 당사자들에게 무료로 결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이 된 웨딩 관련 업체들이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고객들이 결혼 관련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결혼 관련 업체들의 상품(웨딩홀, 예식복, 스튜디오 사진, 가전제품, 가구, 이불, 그릇, 예물, 폐백, 답례품 등)을 중간 유통 단계 없이 고객과 업체 간 직접 거래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공간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희찬고는 사업 준비 기간 동안 국내·외 상표등록(현재 5건) 및 여러 특허(BM특허 2건 포함)를 보유하고 전산 개발 단계부터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최고의 보안을 위한 서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희찬고 측은 “연애와 웨딩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 혼수비용을 절감하겠다며,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서비스를 더욱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