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2월 2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룰루랩, 지피트리

2월 1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입니다.

삼성전자 C-Lab 출신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 평창 올림픽 강릉 ICT 홍보관 전시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 (대표 최용준)이 평창올림픽 강릉 ICT 홍보관에 부스를 열고 전세계 관광객에게 인공지능 피부 분석 솔루션 ‘루미니’를 전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강릉 ICT 홍보관은 세계 최초 정보통신기술(ICT) 올림픽에 걸맞게 AI, IoT 등 다양한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루미니는 얼굴 촬영, 피부 분석, 제품 추천 3단계 모두 자체 개발한 AI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10초 안에 얼굴 전면 피부를 분석하고, 사용자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주는 피부 관리 솔루션이다. 뷰티 산업에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것이다.

강릉 ICT 홍보관에는 루미니와 함께 직접 스크린을 통해 셀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키오스크가 설치될 예정이다. 부스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인공지능 피부 분석과 제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부 타입에 맞는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홍보관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큰 가운데, 최첨단 ICT 기술인 인공지능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며 그 기대감을 밝혔다.

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AI 가 화두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직접 와 닿기 어려운 반면, 룰루랩은 이 기술을 뷰티 분야에 최초로 적용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뷰티 산업의 발전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며 “30년만의 올림픽 개최로 한국을 찾는 전세계 관광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릉 ICT 홍보관은 강릉 KTX역 맞은편 광장에 조성되며, 2월 2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2월 9~25일)과 패럴림픽(3월 9~18일) 기간 동안 전세계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지피트리, 혼합현실(MR) 장난감 월드맵포탈인디고고 펀딩

‘플레이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주)지피트리(대표 양성원)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한 세계 최초 혼합현실 (MR: Mixed Reality) 토이맵 “월드맵 포탈 (WorldMap Portal)”을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Indiegogo)’를 통해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월드맵 포탈은 VR과 AR기술이 담긴 세계 지도를 통해 전 세계 어디나 1초 만에 갈 수 있는 가상여행이나 세계 지리 교육이 가능한 에듀테크이다. 월드맵 포탈은 세계적인 트렌드회사 ‘트렌드헌터’에서 선정한 혁신적인 장난감 ‘Top 100위’ 에 선정되어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크게 인정받은 제품이다. 지난해 지피트리는 월드맵 포탈로 중소기업벤처부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지피트리의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사업은 월드맵포탈 제품의 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해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등록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큐모가 큰 독일 뉘른베르크 완구박람회에 참가중인 지피트리 양성원 대표는 “월드맵포탈은 지난 2017년 홍콩박람회에서 프로토타입을 선보였을 때부터 해외 매체 및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모았던 제품” 이라며 “혼합현실(MR) 토이 월드맵포탈을 통해 많은 글로벌 고객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 4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투자

룰루랩, 넷마블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유치

스타트업

룰루랩, 비대면 피부 맞춤형 서비스 가능한 스마트 미러 론칭

스타트업

룰루랩, IF 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