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디지털 리소스 마켓인 ‘네이버 OGQ마켓’ 런칭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는 ‘네이버 OGQ마켓’을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이들은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의 수익 확보와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네이버와 함께 개발해왔다.
국내외 창작자들은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스티커는 물론 이미지 및 음원 콘텐츠 등을 유.무료로 판매할 수 있고, 네이버 이용자는 800만 OGQ 글로벌 창작자들의 디지털 콘텐츠를 네이버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OGQ마켓’의 디지털 콘텐츠는 네이버 블로그 에서 글감으로 제공되는 것을 시작으로 기존 디지털 컨텐츠 사용처인 댓글, 톡톡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올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네이버 내외 사용처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특히 웹사용 전용 콘텐츠 라이선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저작권을 존중하며 손쉽게 구매할 것으로 보인다.
OGQ 최현석 기술개발본부 팀장은 “네이버 OGQ마켓을 통해 창작자가 쉽게 콘텐츠를 등록하고, 저작권이 보호되는 시스템을 갖춰갈 것”이라며 “전 세계 사용자들이 저작권 컨텐츠를 손쉽게 사용하도록 각 국가의 플랫폼과 연동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네이버 ‘그라폴리오 마켓’에서 선보이던 디지털 콘텐츠는 네이버 OGQ마켓에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네이버 OGQ마켓’ 출시에 따라, ‘그라폴리오 마켓’은 오는 5월 서비스가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