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 ‘EBS 스마트 스쿨 수학’,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 대상 수상

unnamed

노리와 EBS(한국교육방송공사)가 공동 개발한 “EBS 스마트 스쿨 수학”이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국제 이러닝 박람회, 2015 이러닝 코리아(e-Learning Korea 2015)에서 열린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서비스 분야 대상(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EBS 스마트 스쿨 수학은 국내 공교육을 대상으로 한 수학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이다. 학생들마다 태블릿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 교실 환경에서 개별 학생들의 학습 데이터에 기반하여 맞춤형 수학 문제풀이를 지원하며, 교사는 학생이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코칭하게 된다. 학생들마다 취약한 내용을 분석하여 개인화된 과제를 제공하는 자동화된 맞춤형 숙제 출제 기능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맞춤형 수학교육 컨텐츠 기술을 보유한 노리가 수학 컨텐츠와 학습 분석을 포함한 플랫폼 개발을 담당하였으며, 여기에 EBS가 보유한 방대한 규모의 융합교육(STEAM)형 수학콘텐츠가 결합되는 방식으로 EBS 스마트 스쿨 수학이 개발되었다.

노리의 맞춤형 수학교육 솔루션은 해외시장에서 먼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013년부터 미국 학교시장에 도입되어 현재까지 2만여 학생들의 수업에 활용되고 있으며, 뉴욕시 교육청이 주최한 교육앱 대회인 갭앱챌린지(Gap App Challenge)에서 1등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노리는 EBS와 함께 EBS 스마트 스쿨 수학을 2015년 10월 EBS 시범학교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6년 3월부터 희망 중학교로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EBS 콘텐츠사업본부 손홍선 본부장은 “EBS 스마트 스쿨수학을 통해 수포자(수학포기자) 감소, 사교육비 절감, 신개념 수업 모델 현장 적용을 통한 학생들의 수학 흥미 향상 등이 기대된다”며 포부를 밝혔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