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up

스터디, 모임 중개 서비스 ‘모꼬지’ 베타 론칭

스터디, 모임 중개 서비스 ‘모꼬지’ 베타 론칭

프롬핑거스는 광고 수익 기반 스터디 중개 서비스인 ‘모꼬지’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모꼬지는 1:1 스터디, 그룹 스터디, 스터디 장소 등을 소개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로 5월 중순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차별점으로는 위치기반 반응형 웹과 쉬운 필터 지원으로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으며 자기개발, 취미, 취업, 전문지식 등 다양한 지식을 쉽게 찾거나 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7월 초에는 모꼬지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 More »

1인 가구를 위한 이사 서비스 ‘똑띠’ 정식 오픈

1인 가구를 위한 이사 서비스 ‘똑띠’ 정식 오픈

소형이사 전문업체 ‘㈜서른세살’은 1인, 소형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이사 서비스인 ‘똑띠’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똑띠는 지구에 없던 신개념 이사서비스라는 컨셉으로 올해 1월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베타서비스 기간에 일 평균 10건, 총 1,500 여건의 이사를 완료했다. 똑띠측이 밝힌 차별점은 이사 직원 모두가 정직원으로 구성되어 서비스 품질이 높으며, 보상보험을 통해 안전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견적 시스템으로 ... More »

굿닥,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에서 성공 사례로 소개

굿닥,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에서 성공 사례로 소개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사업 대표 박경득)은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참가, 의료 분야의 대표적인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성공 사례로 소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중인 공공데이터 개방 사업 ‘정부3.0’ 정책에 대한 성과 및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대규모로 개최됐다. 굿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에서든 지금 영업중인 병원과 약국을 쉽게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난 ... More »

얍(YAP), MWC 상하이 2016 에서 ‘하이브리드 비콘’ 기술 뽐낸다

얍(YAP), MWC 상하이 2016 에서 ‘하이브리드 비콘’ 기술 뽐낸다

비콘을 상용화하며 O2O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얍(YAP)이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얍컴퍼니는 29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6 상하이’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MWC 상하이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아시아 시장 확장에 발맞춰 개최하는 대규모 국제 박람회다. 2012년 처음 시작돼 5년째 열리고 있는 ‘MWC 상하이 2016’에는 알리바바, 화웨이, 인텔 등 ... More »

부동산 O2O ‘앞집’,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대상

부동산 O2O ‘앞집’,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대상

조현국 앞집 대표 23일 개최된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시상식에서 부동산 O2O 서비스 앞집(APTzib)이 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사업영역의 핀테크 사업관련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중소기업과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참가하였으며, ‘앞집’은 O2O서비스를 통해 기존 은행과 폭넓은 협업방안을 제시해 수상했다. ‘앞집’은 전국 각지에 약 180명 가량 구축된 ‘앞집맨’ 조직을 활용하여, 빅데이터로 분석한 객관적인 자료를 ... More »

큐피드, SNS용 쿠폰발행솔루션 ‘카운트다운’ 출시

큐피드, SNS용 쿠폰발행솔루션 ‘카운트다운’ 출시

마케팅분야 IT솔루션 기업인 큐피드는 SNS용 쿠폰발행 솔루션 ‘카운트다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운트다운’은 기업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와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편리하게 발행하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기업 SNS에서 연결되는 전용 링크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받고, 매장에서 휴대폰으로 쿠폰을 제시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별로 발행쿠폰 수를 조절하고, 선착순 사용방식을 도입하는 등 기업의 이벤트 목적에 맞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문정일 큐피드 ... More »

칸 국제광고제를 사로잡은 한국 스타트업

칸 국제광고제를 사로잡은 한국 스타트업

능동형 점자스마트워치를 개발한 스타트업 닷(DOT)이 25일 폐막을 앞둔 ‘2016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2개 부문 황금사자상을 수상하였다. 한국 대학생 3명이 설립한 스타트업인 닷(DOT)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스마트워치를 선보여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과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각각 황금사자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혁신적인 기술과 크리에이티브를 심사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수상했으며, 올해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던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에서도 영예를 안았다. 올해 광고제에서 닷의 김주윤 대표는 ... More »

영상통화 어플 하우두, 글로벌 서비스 정식 오픈

영상통화 어플 하우두, 글로벌 서비스 정식 오픈

메타플레저㈜는 자사 SNS 정보공유 영상통화 어플리케이션 하우두(HOWDO)의 글로벌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우두 글로벌 버전은 일본을 비롯해 미국 등 영어권 국가들을 타깃으로 하고있다. 하우두(HOWDO)는 맛집, 여행, 취미 등 사교적인 인맥 구축을 위한 정보에서부터 취업, 교육 등 전문적인 정보를 보유한 회원들에게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찾는 회원들과 직접 교류를 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얼굴이 안 보이는 영상통화를 도입하여 기존의 SNS 플랫폼의 익명성을 ... More »

LPG중고차 거래 전문 앱 ‘박차’ 정식런칭

LPG중고차 거래 전문 앱 ‘박차’ 정식런칭

LPG 차량 개정안 통과로 관련 시장의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박차컴퍼니가 LPG중고차 거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박차컴퍼니는 LPG중고차 판매 서비스 ‘박차’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박차는 올해 3월부터 오픈 베타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박차는 LPG중고차량 판매자와 구매자를 이어주는 LPG차량 중개서비스다. 기존 중고차앱 서비스 방식과는 달리 ‘사전예약차량’ 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만기 렌터카차량을 고객에게 다이렉트로 판매한다. 이 때 유통과정에서 발생되는 상사매입비용, 전시비용, 중간딜러비용, 법정수수료, ... More »

“영웅이 배달한다” 맛집 배달 ‘식신 히어로’ 베타 오픈

“영웅이 배달한다” 맛집 배달 ‘식신 히어로’ 베타 오픈

맛집 앱 ‘식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씨온(대표 안병익)은 배달이 안되었던 유명한 맛집의 음식을 배달하는 ‘식신 히어로’ 베타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히어로라는 명칭에는 배달해 먹을 수 없는 맛집들을 배달해주는 라이더가 영웅이라는 뜻을 담았다. 기존에 배달 시장규모는 약 10조원 정도이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자체 배달을 하지 않는 외식업 시장 규모는 약 160조원에 이른다. 식신히어로가 이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이번 베타 오픈에는 ... More »

지하철 종결자 – 전국 스마트버스, 누적 다운로드 2000만 넘어

지하철 종결자 – 전국 스마트버스, 누적 다운로드 2000만 넘어

도플소프트(대표 박성재)는 개발 운영하고 있는 ‘지하철 종결자(스마터 서브웨이)’와 ‘전국 스마트버스’ 앱의 누적 다운로드가 2016년 2월 기준으로 2,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도플소프트는 지하철, 버스 등 교통 관련 앱을 개발하는 회사로 개발한 앱의 누적다운로드 수는 2,200만을 넘겼다(6월 기준). 그중에서도 최근에 런칭한 전국 스마트 버스 앱은 단기간에 44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다운로드 설치자 중 현재 기기설치자 수가 60%가 넘는 부분은 시장평균인 5~15%를 훨씬 웃도는 부분으로 국민 3명 ... More »

레코드팜, 2016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 아시아 베스트 뮤직 앱 선정

레코드팜, 2016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 아시아 베스트 뮤직 앱 선정

음악 SNS 레코드팜(대표: 김준익)이 ‘2016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AMO Awards)에서 베스트 모바일 뮤직앱 탑3(Best Mobile Music App Top3)로 선정됐다. 레코드팜은 SNS와 오디오가 결합된 서비스로 누구나 편리하게 자신의 오디오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감상과 플레이어를 통한 공유하기, 앨범, 팬/마이 아티스트, 마이페이지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김준익 레코드팜 대표는 “금번 선정을 통해 레코드팜의 서비스 우수성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 뛰어난 국내 스타트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더욱 ... More »

유망 스타트업의 데뷔무대 ‘스파크랩 7기 데모데이’ 열려

유망 스타트업의 데뷔무대 ‘스파크랩 7기 데모데이’ 열려

이한주 스파크랩 공동대표 22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의 7기 데모데이가 열렸다. 스파크랩은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가진 신생 및 초기단계 스타트업을 위해 각 기업 맞춤형의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3개월간 제공한다. 연2회 심사를 통해 스타트업을 선발하며, 올해 3월부턴 7기를 운영해 왔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7기 기업인 JOCOOS(동영상 전문 기술), Health2Sync(당뇨병 관련 플랫폼), JAEM(스마트 줄자를 이용한 패션 빅데이터 제공), 랜딩인터네셔널(K-뷰티 제품 글로벌 ... More »

센스톤, 설립 7개월만에 공공기관에 보안인증 솔루션 공급

센스톤, 설립 7개월만에 공공기관에 보안인증 솔루션 공급

보안인증 솔루션 StonePASS를 개발한 (주)센스톤이 헌법재판소에 기술을 공급한다. 센스톤은 7월부터 구축에 들어가는 헌법재판소의 차세대 전자재판서비스에 StonePASS 사용자 인증 기술이 적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StonePASS 사용자 인증기술은 현재의 사용자계정 정보를 중앙집중식 저장소에 저장하고, 1:1로 매칭하며, 경우에 따라 별도의 인증센터를 두고 3자 보증하는 방법을 탈피한 기술이다. 즉, 사용자 계정정보는 오픈되어도 되고, 동적으로 매칭되며, 양방향으로 상호인증하는 절차를 여러 번 거치는 인증방식이다. 헌법재판소는 아이디 패스워드 ... More »

생활정보 앱 넝쿨, 포인트 제도 도입 … 사용자 혜택 증가

생활정보 앱 넝쿨, 포인트 제도 도입 … 사용자 혜택 증가

경남의 소재 스타트업 위미르는 자사 생활정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넝쿨에 사용자 혜택 강화를 위하여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였다고 22일 밝혔다. 넝쿨은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지역 내 원하는 매장 정보와 할인 정보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홍보채널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직접 자신의 매장 정보와 이벤트 정보를 등록하고, 후기/댓글 란을 통해 사용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앱이기도 하다. 넝쿨이 새롭게 선보이는 ... More »

P2P 대출 ‘빌리’…누적 투자금액 200억원 돌파

P2P 대출 ‘빌리’…누적 투자금액 200억원 돌파

국내 P2P 금융 기업 ‘빌리’가 누적 투자금액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빌리는 개인간 대출 및 투자를 중계해주는 플랫폼으로 4월 19일 누적 투자금액 120억원을 달성한 이후, 2개월 만에 200억원을 넘어섰다. 빌리는 누적 투자액 205억3천570만원, 누적 상환액 64억3천800만원, 평균 이자율 13.77%, 누적 대출자 148명, 누적 투자자 1761명, 부도율 0%를 달성했다. 개인신용 대출 현황을 살펴보면 68명의 대출자에게 7억3천590만원의 대출이 실행 됐으며, 461명의 투자자가 1천61건의 ... More »

변호사 법률상담 서비스 ‘로톡’ 리뉴얼 오픈

변호사 법률상담 서비스 ‘로톡’ 리뉴얼 오픈

변호사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법률 서비스 플랫폼 ‘로톡’이 리뉴얼 오픈했다. 2014년에 시작된 로톡은 변호사와의 1:1 채팅상담 서비스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500명의 좋은 변호사와 함께하고 있으며, 매월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3천 건이 넘는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로톡은 모두에게 법을 더 쉽고 가깝게 만들기 위해 우리나라 최초로 변호사의 수임료 정보가 담긴 프로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 More »

대학저널, 공익용 ‘입시플래너-대학가자’ 앱 출시

대학저널, 공익용 ‘입시플래너-대학가자’ 앱 출시

고교수험생과 교사, 학부모를 타깃으로 한 모바일 전용 입시플래너가 출시됐다. 대학저널이 공익용으로 제작해 6월 21일 공개한 “입시플래너-대학가자”는 각 대학 입시요강과 입시정책, 입시일정, 입시설명회, 공부법 등을 접목시킨 입시플래너다. 대학입시정보와 자신의 일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으로 꼽힌다. 아울러 ‘입시플래너-대학가자’는 수시, 정시 모집일정, 수능 디데이 기능, 수능 출제경향, 개인 일정관리, 학급시간표, 메모장 기능 등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입시정보만을 선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상위 ... More »

노예스런 한류 서비스를 출시한 노예스런 스타트업

노예스런 한류 서비스를 출시한 노예스런 스타트업

‘노예스런‘이란 팀 이름을 접했을 때 갸우뚱 했다. 알고 보니 “NO” apps for your needs? “YES” there will be! “RUN” our app! 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들이 선보인 첫 서비스 미프(MEEFF) 역시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가 없어 직접 만들어 낸 경우다. 일본어를 배우기 위해 일본 친구를 사귀고 싶었지만 기존 서비스로는 원하는 사람을 만나기 어려웠다. 상대의 관심 정도를 알기 위한 탐색 비용도 ... More »

모바일 증권 정보 메신저 ‘정직한투자클럽M’ 신규 출시

모바일 증권 정보 메신저 ‘정직한투자클럽M’ 신규 출시

모바일 증권 정보 서비스업체인 정직한투자클럽이 투자 정보와 증권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메신저를 출시했다. 정직한투자클럽은 10년 이상의 경력과 노하우를 쌓은 투자 전문가들과 IT분야 전문가가 모인 주식투자 정보 전문 업체다. 금융주식정보 제공이라는 본질에 집중한 투자 전문가 그룹으로써 종목 발굴부터 시장 분석, 포트폴리오 설계 능력, 리스크 관리 역량 등에 전문성을 보이고 있다. 기존에는 텔레그램을 이용한 일방향 서비스를 위주로 제공했다면, ...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