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혁신하는 우리, 스타트업 in 제주“ 컨퍼런스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이하 코스포)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혁신하는 우리, 스타트업 in 제주”를 주제로 하는 컨퍼런스를 제주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제주도의 ‘4차산업혁명WEEK’ 행사의 공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제주스타트업협회(JSA),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등 제주도 내 유관기관 약 10여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제주 플레이스캠프가 후원한다. 코스포는 본 행사를 시작으로 제주도 내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및 협력 강화를 통해 코스포 지역협의회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24일 컨퍼런스에서는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한국 혁신 생태계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스타트업 성장 전략과 지역 협력을 논의한다. 코스포 김봉진 의장(우아한형제들 대표)이 “4차산업혁명, 스타트업의 역할과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과, “제주혁신창업과 생태계”에 관해 전정환 센터장(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키노트, 전문가 라운드테이블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패널로는 김봉진 의장(코스포, 우아한형제들), 구태언 단장(코스포 법률특허자문단 단장, 태크앤로 대표), 김태호 대표(풀러스)명승은 대표(벤처스퀘어), 윤형준 협회장(제주스타트업협회, 제주패스대표), 남성준 대표(다자요), 소준의 대표(카일루아)가 나서고, 최성진 대표(코스포)가 모더레이터를 맡는다.
코스포 회원사와 제주도 스타트업이 본격적으로 만나는 자리도 마련된다. 24일에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디너합시다” 행사가 진행되고, 25일에는 코스포 회원사 워크숍과 동시에 제주스타트업협회(JSA)와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한다.
코스포는 이번 제주 행사를 시작으로 서울수도권에 비해 스타트업 생태계가 취약한 지역 스타트업들과의 교류, 협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