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이벤트

글로벌 투자자 만난 한국 블록체인

함샤우트ㆍ젠가Kㆍ한국M&A센터ㆍICO PLATFORM PTE. LTD.가 공동 주최한 ‘제1회 Global Blockchain Jump-Start Meetup in Singapore(이하 글로벌 블록체인 점프-스타트 밋업 인 싱가포르)’가 지난 5일 싱가포르 스펙트럼에서 개최됐다.

이번 밋업에는 골든 이퀘이터 캐피탈(Golden Equator Capital), 바리더스(Varidus), 아이오그룹(IO Group) 등 글로벌 투자 기업을 비롯해 MC Payment의 창업자인 김문수 대표, 크립토 어낼러시스(Cryto Anaylsis™) 등 블록체인 업계의 인플루언서까지 300여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점프-스타트 밋업 인 싱가포르’는 심사를 통해 선발 된 한국의 유망 블록체인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싱가포르 내 글로벌 투자자 및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자리였다.

함샤우트 김재희 대표와 젠가K 안태현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본 행사의 기조연설자로 나선 표철민 대표는 ‘한국 블록체인 기업들의 역동성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주제로 한국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가치와 성장 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AI Crypto ▲알파콘 ▲i크라우드코인 ▲ NiX BLOCK PROJECT ▲SEED ▲WeSing Coin ▲ESC LOCK 등 참가 기업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소개가 현지 투자자의 호응을 얻었다. NiX BLOCK PROJECT의 경우 발표 중 참석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AI 블록체인 프로젝트 ‘AI Crypto’의 최락재 이사는 “네트워킹 타임을 통해 직ㆍ간접 투자를 받을 수 있었고,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 다른 나라에도 저희 프로젝트를 소개해주고 싶다는 투자자를 만날 수 있었던 행사”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블록체인 기반 라이브 네트워킹 뮤직 플랫폼 ‘WeSing Coin’의 김상동 대표는 “많은 투자자 앞에서 위싱코인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즉석에서 여러 투자 의사를 전달 받는 등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블록체인 기반 영상 콘텐츠 공급망 프로젝트 ‘뷰러(Vuulr)’의 이안 맥기(Ian McKee) 대표는 “이번 밋업을 통해 한국에서의 비즈니스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분야 파트너를 찾을 수 있었다”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공동 주최사인 함샤우트ㆍ젠가Kㆍ한국M&A센터ㆍICO PLATFORM PTE. LTD.는 이날 한국 내 블록체인 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각 사의 전문성을 활용하는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정식 업무 제휴를 통해 글로벌 밋업을 정기화 하는 것은 물론, 각 사의 전문성을 살려 국내 전도유망한 블록체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 컨설팅, 투자자 연결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INFCL, ETH Seoul 2025 기간 블록체인 금융·AI 컨퍼런스 개최

스타트업

쿼리파이, 싱가포르 정부 지원 글로벌 사이버보안 프로그램 선정

스타트업

두나무, 매출 1.7조…비트코인 반감기와 트럼프 당선 효과

이벤트

우리금융, 부산에 블록체인 스타트업 허브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