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의 사용시간 중 ‘카카오톡’의 점유율이 94.4%라고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밝혔다.
와이즈앱이 지난 5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바일 메신저 사용 조사 결과, 주요 10개 메신저의 총 사용시간 중 ‘카카오톡’의 사용시간이 94.4%를 차지했다. 그 뒤를, 페이스북 ‘메신저’ 1.8%, ‘라인’ 1.1%, ‘텔레그램’ 1.1%, ‘위쳇’ 0.8%였다. 전체적으로 작년 10월 동일 조사와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러나, 10대의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시간 점유율은 작년 10월 8.1%였으나 1.8% 증가한 9.9%였고, 10대의 ‘카카오톡’ 사용시간 점유율은 89.7%였으나 87%로 2.7% 하락했다.
한편, 지난 5월 ‘카카오톡’의 월간 순 사용자는 3,528만 명, 페이스북 ‘메신저’는 640만 명이었으나, 10대는 ‘카카오톡’이 465만 명, 페이스북 ‘메신저’는 238만 명으로 다른 세대에 비해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도 많다.
위 조사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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