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0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OTT 앱은 넷플릭스, 가장 오래 사용한 OTT 앱도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앱·결제 데이터 기반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넷플릭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1444만 명을 기록했다.
뒤를 이어 쿠팡플레이 831만 명, 티빙 576만 명, 웨이브 227만 명, 디즈니+ 200만 명, U+모바일tv 105만 명, 라프텔 99만 명, 왓챠 48만 명, 스포티비 나우 32만 명 순으로 집계됐다.
사용 시간에서도 넷플릭스가 9804만 시간으로 1위를 차지했다. 티빙 2737만 시간, 쿠팡플레이 2107만 시간, 웨이브 966만 시간, 디즈니+ 482만 시간, 라프텔 206만 시간, 왓챠 65만 시간, U+모바일tv 40만 시간, 스포티비 나우 17만 시간이 뒤를 이었다.
한편 지난 10월 쿠팡플레이 앱의 월간 사용자 수는 831만 명으로,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스타트업 탐방] 오후 5시, 자리는 비었지만 일은 계속되는 회사… 하이퍼커넥트 DSCF6818](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DSCF6818-150x150.jpg)
![[BLT칼럼] 엔젤투자의 3가지 즐거움 1114b3aee2b12](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1114b3aee2b12-150x150.png)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30510_133701](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20230510_133701-150x150.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