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인터뷰

[Startup’s Story #37] 농축수산물 판매의 온라인 혁명, ‘헬로네이처’의 박병열 대표

농수산품 온라인 유통에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는 헬로네이처 (Hello Nature) 박병열 대표님과의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각각의 질문에 대해 박병열 대표님의 답변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헬로네이처와 박병열 대표의 간단한 소개 (1분 27초)

– 헬로네이처는 어떤 서비스이며 를 만들어가는 박병열 대표의 소개를 들어보았습니다.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J9qVJFpOGHI]

2.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나와, 헬로네이처를 창업하게 된 과정 (5분 9초)

– 농수산물을 주목했던 이유와, 헬로네이처를 창업하기 까지의 과정을 들어보았습니다.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WxOVofJMAwE]

3. 김치 장독대를 묻어가면서 생산자 분들을 섭외했던 과정 (3분 5초)

– 처음부터 새파랗게 젊은 친구들이 와서 수확물을 팔아줄겠다고 하니, 당연히 사기꾼 취급을 받았다고 하네요.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rTn7tgWgviU]

4. 헬로네이처가 찾는 생산자 분들의 선정 기준 (3분 6초)

– 전국 어디든 생산자 분들을 찾으로 출동하는 헬로네이처는, 어떤 분들을 찾을까요?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AeAxVl4JHp0]

5. 농수산품에 대한 소명의식 (2분 19초)

– 생산자 분이 손수 써 주신 편지에 감동을 받은 사연과 조금씩 생겨난 소명의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JQ22RF7rDiU]

6. 헬로네이처의 차별점 (3분 31초)

– 농수산물은 주문 후 얼마나 빨리 배송되느냐 보다는, 수확 후 얼마나 빨리 배송되는게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발상의 전환에서 시작된 주문 후 수확방식 등 헬로네이처의 차별점에 대해 조곤조곤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nLPmpE4yEYU]

 영상인터뷰 | 소셜능력허브 LIBBON

소셜능력허브 LIBBON Korea 는 다양한 능력과 재능을 가진 개인, 스타트업, 소셜벤처, 문화 기업을 영상인터뷰하고,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트렌드

패스트트랙아시아, 창립 10주년 “만들어낸 회사 가치 약 8,000억 원”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252] 2021년 6월 식품 새벽배송 앱 동향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236] 2020년 12월 식품 새벽배송 전문 앱 동향

트렌드

2020년 식품 새벽배송 전문몰 결제규모 전년 대비 117%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