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up’s Story #37] 농축수산물 판매의 온라인 혁명, ‘헬로네이처’의 박병열 대표
농수산품 온라인 유통에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는 헬로네이처 (Hello Nature) 박병열 대표님과의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각각의 질문에 대해 박병열 대표님의 답변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헬로네이처와 박병열 대표의 간단한 소개 (1분 27초)
– 헬로네이처는 어떤 서비스이며 를 만들어가는 박병열 대표의 소개를 들어보았습니다.
2.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나와, 헬로네이처를 창업하게 된 과정 (5분 9초)
– 농수산물을 주목했던 이유와, 헬로네이처를 창업하기 까지의 과정을 들어보았습니다.
3. 김치 장독대를 묻어가면서 생산자 분들을 섭외했던 과정 (3분 5초)
– 처음부터 새파랗게 젊은 친구들이 와서 수확물을 팔아줄겠다고 하니, 당연히 사기꾼 취급을 받았다고 하네요.
4. 헬로네이처가 찾는 생산자 분들의 선정 기준 (3분 6초)
– 전국 어디든 생산자 분들을 찾으로 출동하는 헬로네이처는, 어떤 분들을 찾을까요?
5. 농수산품에 대한 소명의식 (2분 19초)
– 생산자 분이 손수 써 주신 편지에 감동을 받은 사연과 조금씩 생겨난 소명의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6. 헬로네이처의 차별점 (3분 31초)
– 농수산물은 주문 후 얼마나 빨리 배송되느냐 보다는, 수확 후 얼마나 빨리 배송되는게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발상의 전환에서 시작된 주문 후 수확방식 등 헬로네이처의 차별점에 대해 조곤조곤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영상인터뷰 | 소셜능력허브 LIBB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