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오는 14일(화)까지 ‘2018 콘텐츠 스타트업 해외 IR 컨설팅 및 온·오프 피칭지원’에 대한 접수를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O2O 방식의 글로벌 투자설명회로 기존의 오프라인 투자설명회 보다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시도되는 방식이다.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해 해외 투자자와 사전에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매력도, 성공가능성을 집중 상담하고 선별된 과제에 대해 현지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 기준은 글로벌 투자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목적의 선명성(Traction), 글로벌 경쟁력(Global Potential), 시장경쟁력(Market Competitive Power), 팀우수성(Team), 혁신성(Innovation Factor) 등 요소로 검토된다.
한콘진은 총 60개 업체를 선정하여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기업소개 자료 작성, IR 피칭 트레이닝을 지원하며 레벨을 높여가는 컷오프방식으로 최종 20여개사를 선발하여 현지 IR 피칭 행사 참가를 지원한다.
김정욱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이번 O2O 방식의 투자설명회를 실시하여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더욱 높이고 성과에 따라 내년에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