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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1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오드엠, OGQ, 텀블벅, 카드고릴라 등

애드픽,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형 상품 출시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인 오드엠이 인플루언서들이 블로그와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형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콘텐츠 제작형 광고 캠페인은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리뷰를 글이나 영상으로 제작해 블로그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올리면 콘텐츠 제작료를 받는 구조의 상품이다. 오드엠이 운영하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 플랫폼 내에 출시, 애드픽 회원이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형 캠페인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리뷰 콘텐츠를 일정한 형식에 따라 제작하는 상품 외에도 회원의 솔직한 사용 후기를 자유로운 형태로 구성, 제작하는 ‘사용자 리포트형’ 상품도 선보여, 광고주의 니즈에 따른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주는 콘텐츠 제작형 캠페인을 통해, 자사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 시 다양한 내용의 리뷰 콘텐츠들을 노출시킴으로써, 대중과 소통 채널을 활성화하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사용자 리포트형 캠페인의 경우, 100%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네이티브 광고 콘텐츠로써 광고 마케팅에 대한 대중의 거부감을 최소화한다. 콘텐츠를 만드는 회원 역시 자신의 주관을 최대한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 콘텐츠 제작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높였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독자적 성격의 광고 상품인 만큼 새로운 니치 마켓을 창출하는 동시에, CPI/CPC 등 애드픽 내 기존의 성과형 캠페인과 접목해 목표 이상의 성과를 얻는 것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OGQ, 미국 저작권 콘텐츠 기업 ‘에버렛 컬렉션’과 글로벌 협업 시작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 는 ‘네이버 OGQ마켓’에 더 질 좋은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미국의 저작권 콘텐츠 기업 ‘Everett Collection(에버렛 컬렉션)’과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verett Collection’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엔터테인먼트와 역사에 관련된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유하며 제공하고 있는 스톡 콘텐츠 기업이다. OGQ는 720만명의 MAU와 함께 910만 여명의 글로벌 창작자가 모여 5백여만개의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다.

OGQ는 ‘Everett Collection’에서 약 12만장의 영화 스틸컷, 헐리우드 레드카펫, 그리고 역사적인 이미지, 동영상 등의 저작권 콘텐츠를 확보해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네이버 OGQ마켓을 통해 해당 이미지들을 유무료로 구매하고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글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OGQ 이윤경 본부장은 “전 세계 저작권 콘텐츠 기업, 창작자들이 손쉽게 콘텐츠를 등록, 판매하고, 저작권이 보호되는 시스템을 갖춰갈 것이다. 또한, 전 세계 사용자들이 저작권 콘텐츠를 손쉽게 사용하도록 플랫폼 서비스와의 연동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텀블벅, 주식회사 아베크와 ‘반려가구 건강 증진’ 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펫 헬스케어솔루션 전문 기업 아베크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반려동물과 반려가구 건강에 대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펫 헬스케어 사업’의 확장 협력 및 상호 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21일 부터 펀딩이 진행될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관련 상품 개발에 있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성공적인 제품 런칭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진행 및 마케팅 관련 전반적 정보를 공유하여 국내 반려가구의 건강 증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아베크는 ‘반려동물과 가족 구성원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 라는 모토로 세워진 펫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이번 MOU는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국내 반려가구 건강관리시장에 대한 관심 확대와 더불어 반려 가구의 건강 문제를 기술적으로 해결하는 스타트업의 활동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별히 이번에 텀블벅에서 21일 첫 선을 보이는 제품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 는 업무 협약 중 핵심 사업인 ‘반려동물 펫 헬스 케어 상품 개발’ 의 일환으로,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공간 환경 개선을 중점으로 두고 있다. 아베크 펫 헬스 케어러는 반려동물이 산책 후 또는 집안에서 묻혀온 눈에 보이지 않은 미세먼지나 곰팡이 포자, 진드기 등을 효과적으로 제균 및 살균해주는 가전제품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반려동물과 그 가정의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크라우드펀딩 모델을 마련하고 제품 관련 마케팅 및 홍보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텀블벅 염재승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건강에 대한 사회적 솔루션을 아베크와 함께 도출할 수 있을 전망” 이라며, “텀블벅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시도와 제품을 통한 펫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의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카드고릴라, ‘에디터가 뽑은 카드사별 최고의 카드’ 발표 & 분석 리포트 발행

신용카드 사이트 카드고릴라가 카드 전문 에디터 15인이 뽑은 카드사별 최고의 카드를 발표했다.

15명의 카드고릴라 소속 에디터들은 지난 5월부터 3개월에 걸쳐 9개 카드사/은행의 전체 신용카드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하고 분석 리포트를 발행했다. 9개의 리포트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결과에 따르면 ▲롯데카드 LIKIT FUN(라이킷펀) ▲삼성카드 taptap O(탭탭오) ▲신한카드 Deep Dream(딥드림) ▲씨티카드 씨티클리어카드 ▲우리카드 위비온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tag1카드 Red ▲현대카드 ZERO(할인형) ▲IBK기업은행 일상의 기쁨카드(신용) ▲KB국민카드 청춘대로톡톡 이 1위 카드로 선정됐다.

삼성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는 1위 카드에 에디터 15명 중 10명의 표가 몰렸다. 롯데카드와 우리카드, IBK기업은행의 1위 역시 과반수의 선택을 받았다.

반면에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하나카드는 다양한 상품으로 표가 갈렸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1위 카드가 과반수의 표를 얻은 경우, 혜택이 압도적으로 좋거나 카드사의 주력 상품이 비교적 명확하다고 할 수 있다. 반면 다양한 카드 상품으로 표가 분산된 경우, 각 카드 상품들의 혜택 및 타겟층이 확연히 달라 우열을 가리기 힘든 경우다”라며 “어떤 것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1위 카드가 명확할 때 소비자가 브랜드와 상품을 연관시켜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마케팅적으로 유리한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에디터 15인으로 구성된 투표 방식에 대해 고 대표는 “카드를 연구하는 15명의 전문 에디터를 통해 다양한 카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드고릴라는 소비자들의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고릴라 TOP5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주간/월간 단위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용카드월드컵 및 체크카드월드컵을 매년 개최해 인기 카드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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