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레이니스트, 블랭크코퍼레이션, 스텝퍼스 등
뱅크샐러드, 한화투자증권과 마이데이터 개발 스타트… 금융권 연계 본격화
국내 대표 개인종합자산관리(PFM) 서비스인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가 종합자산관리기업 한화투자증권과 함께 디지털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 및 실행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와 한화투자증권의 MOU 체결식은 14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화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뱅크샐러드 최재웅 CRO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장 김동욱 상무 등이 참석했다.
뱅크샐러드와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8월 31일에 진행된 ‘데이터 경제 활성 규제 혁신’ 간담회에서 정부가 데이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는 것에 동의하며,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데이터 활용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상호 협의하기로 약속했다.
뱅크샐러드와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MOU를 통해 API 연동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업 하기로하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 개발 및 확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와 한화투자증권을 비롯 앞으로 핀테크 업계와 금융권에서 API가 본격 시행되면 이용자들은 개인의 금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보다 신속 정확하게 금융 자산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흩어진 개인의 자산을 한 눈에 확인하고, 개인의 금융 데이터에 따라 체계적으로 자산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대표적인 금융 서비스이다. 앱 출시 이후 1년 2개월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국내 대표 핀테크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비브비브(vivevive)’ 론칭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의 패션 자회사 뷰에누보가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비브비브(vivevive)’를 17일 론칭했다.
‘비브비브’의 브랜드명은 ‘만세’를 뜻하는 프랑스어 ‘비브(vive)’에서 착안했다. 여성의 ‘자기 몸 긍정주의(body positive)’의 연장선상에서 자신의 몸을 더욱 아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꾸밈없는 모습에서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일상에서의 편안함과 쾌적함, 여성 고충에 대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 모토다.
실제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생리, 위생, 건강 등 고충에 공감하는 여성 기획자들이 브랜드와 상품을 기획했다. ‘비브비브’ 브랜드의 첫 번째 라인업은 ‘만세브라’, ‘만세팬티’, ‘만세속옷세제’ 총 세 가지 상품이다.
비브비브 이상빈 브랜드 디렉터는 “이번 언더웨어의 기획은 여성의 일상 속 불편함을 개선하고 더 나은 생활에 일조하기 위함이다”라며, “여성 삶의 질 향상 측면에서 브라렛과 위생속옷의 장점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미의 기준에 대한 고민도 함께 나눌 수 있는 브랜드 접근방안에 대해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브비브’는 언더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만세속옷세제’도 출시했다. 생리혈 전용 중성세제로 어성초, 병풀 추출물의 천연성분과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등 원료로 생리혈의 손쉬운 세탁을 돕고 칸디다균, 곰팡이균을 원천 제거한다. 세트 패키지 구매 시 손세탁할 수 있는 빨래용기도 함께 제공한다.
스텝퍼스,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이너문(Inner MOON) 공개
(주)스텝퍼스(STEPUS)가 자외선을 이용한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이너문(Inner MOON)’을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생리컵의 특성상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데 외출을 할 때는 소독이 불가능하며, 사용한 생리컵을 세척한 후에도 남아있는 세균에 대한 불안감이 많은 여성들에게 꺼림칙함을 느끼게 했다.
이에 스텝퍼스는 이너문을 발표하며 △언제 어디라도 들고 다니며 소독할 수 있다 △UV-LED를 이용하여 소독이 가능하다 △빠른 시간 안에 소독이 가능하다 등 크게 3가지의 장점을 강조했다.
스텝퍼스는 회사명인 STEPUS처럼 “고객의 곁에서 함께 걸어가고 싶어서 여성들의 생리컵 소독기를 만들게 되었다며 회사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소독기가 고객님들의 곁에서 사랑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