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뱅크샐러드, ‘2025 숨은 내 돈 찾기’ 출시…마이데이터 2.0 첫 서비스

뱅크샐러드가 숨은 계좌 및 보험금을 찾아주는 ‘2025 숨은 내 돈 찾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따라 선보이는 첫 서비스다.

뱅크샐러드 숨은 내 돈 찾기는 휴면 예금, 1년 이상 미사용 계좌, 소액 계좌, 미청구보험금, 해지환급금 등 개인이 일일이 찾기 어려웠던 휴면 자산을 앱·웹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하고 바로 돌려받게 해주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자체 기술을 활용해 비활성화된 자산까지 일괄 조회되도록 했으며, 예금·보험금 등 전체 금융 계좌의 통합 조회와 복수 계좌의 잔고 이전 및 해지까지 단 한 번의 과정으로 가능해 기존 서비스에서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뱅크샐러드에서 찾은 숨은 보험금의 경우, ‘보험 진단’ 서비스와 연결해 가입된 보험 내역을 기반으로 보험금을 돌려받거나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문가 맞춤 상담까지 지원한다.

뱅크샐러드 숨은 내 돈 찾기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2.0 인프라를 활용해 별도의 계좌 선택 과정 없이 자동으로 전체 자산을 조회하며, 뱅크샐러드 인증서 등 전자서명 인증 과정을 통해 휴면 자산 관리가 가능하게 했다.

뱅크샐러드 숨은 내 돈 찾기는 19일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 2.0 적용 상황에 따라 점진적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2.0 정보 제공 범위가 확대되고 인증 과정이 간편해짐에 따라, 뱅크샐러드 데이터 기술력을 더해 금융 자산을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 금융 혜택을 계속 늘려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복잡한 보험사 문자, AI가 해석해준다…’올받음’ 문자 판독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뱅크샐러드, 보유한 카드 피킹률 자동 계산해주는 서비스 론칭

이벤트

핀테크협회, ‘마이데이터와 개인정보 전송요구권’ 세미나 개최

스타트업

나만의닥터, 의료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