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터스, 1년간 행사 통계 데이터 공개
20일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지난 1년간 이벤터스로 실제 진행된 행사를 기반으로 측정한 행사 통계 데이터를 공개했다.
업체는 2018년8월31일까지 이벤터스를 경험해본 사용자들은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벤터스를 통해 진행된 행사는 1천501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벤터스에 따르면 수요일에 행사가 가장 많이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일 중 월요일이 가장 행사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벤터스를 이용한 행사 호스트들은 평균적으로 43.5일마다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벤터스에서 진행되는 행사 규모는 최소 5명부터 최대 1만 명까지 규모로 진행됐으며, 행사 별 규모는 150명 이하의 행사가 88.8%로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평균적으로 모집하는 행사의 규모는 267.5명이다.
행사의 평균 모집률은 설정한 인원 중 68.5%가 모집되며, 사전 신청 인원 중 55.8%가 행사에 출석한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 참가 인원 중 8.5%가 현장 등록을 한다고 조사됐다.
행사 호스트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벤터스 솔루션은 참가자 모집 솔루션을 제외하고 질의응답 솔루션이 545회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연사소개(420회), 행사정보(391회), 설문 조사(375회), 패널 토의(286회), 경품추첨(208회) 순이었다.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행사 통계 데이터를 통해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벤터스는 앞으로 더 다양한 행사와 모임에 맞춤형 플랫폼을 제공하고, 이벤터스로 진행하는 모임과 행사에 참여할 만한 회원들을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엑소시스템즈, ICT 근력 재활 솔루션 ‘엑소리햅’ 베트남 시범 도입
헬스케어 로보틱스 기업 엑소시스템즈가 ICT 근력 재활 솔루션 ‘엑소리햅(ExoRehab)’을 베트남 병원에 시범 도입 및 운영키로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엑소시스템즈는 재활 의료사업을 진행 중인 메디피스 베트남 지부와 제휴를 통해 연내 베트남 병원에 엑소리햅을 시범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메디피스는 글로벌 의료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NGO 단체다.
엑소시스템즈가 개발한 엑소리햅은 의료 및 ICT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근력 재활 솔루션이다. 실제 의료 현장에서 사용되는 신경근 전기자극 치료(NMES, Neuromuscular Electrical Stimulation)와 함께 전문 의료진이 기획한 재활 게임과 체계적인 재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엑소리햅은 환자의 재활 속도를 빠르게 높이고 의료진의 효과적인 환자 관리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엑소시스템즈는 본격 국내 및 글로벌 재활 시장 진출에 착수한다. 이미 지난 11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으로부터 엑소리햅의 사용적합성 시험을 완료했으며, 현재 분당서울대병원과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2019년 하반기에는 북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다.
이후만 엑소시스템즈 대표는 “엑소시스템즈는 2017년 1월 설립 후 1년 6개월 만에 의료기기 개발, 인증을 완료하고 보급 절차를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베트남으로의 엑소리햅 시범 도입을 시작으로 전세계 고령화 문제에서 대두되는 재활 분야에 선진화된 기술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라이크코리아, 덴마크 정부와 MOU 체결
가축용 바이오캡슐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가 덴마크 정부와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19일 주한 덴마크대사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이사와 토마스 리만(Thomas Lehmann) 주한 덴마크 대사가 참석해 덴마크 외교부 산하 덴마크 투자청(Invest in Denmark) 및 코펜하겐 지역 투자 진흥 기구(Copenhagen Capacity)와 협력하여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라이크코리아는 내년 초 유럽 17개국의 허브 역할을 하는 덴마크에 유럽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며, 덴마크 정부로부터 초기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유라이크코리아의 바이오캡슐 ‘라이브케어’는 축우(畜牛, 집에서 기르는 소)의 입 안으로 투여하는 IoT센스가 장착된 바이오캡슐로, 가축의 위에서 체온 및 활동량 등 생체정보를 측정해 어플리케이션 서버로 전송하는 역할을 한다.
실시간으로 가축의 개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해당 개체의 질병, 발정, 임신 등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축우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을 PC와 모바일 등으로 즉각 농장주에게 제공한다.
약 156만 두의 덴마크 축우시장 진출을 기점으로 ‘라이브케어’(LiveCare) 서비스는 추후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규모인 9천만 두의 EU 시장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라이브케어’(LiveCare) 서비스는 작년 9월 유럽에서 열린 ‘Growth-Train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최종 10개사에 선정돼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을 유럽에서도 확인받았다.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축산 선진국인 덴마크에서 라이브케어(LiveCare) 서비스가 인정받았다는 것에 대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며, “유럽 진출을 위해 이미 특허 출원을 마쳤고, 2019년에는 약 5백만 유로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추후 송아지 등 다른 축종 사업 진출 및 R&D를 위해 덴마크 정부와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라이크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송아지전용 바이오 캡슐까지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송아지부터 성우까지 건강과 질병관리는 물론이고, 축산 농가의 안전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도입한 축산물이력제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어 국내뿐 아니라 미국,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등으로부터 문의가 오고 있다.
스마트포스팅, 셀럽 큐레이션 앱 ‘셀럽튜브’ 론칭…BJ이설과 사업협력 계약 체결
내가 좋아하는 셀럽(celeb, 유명인)의 모든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활동을 셀럽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스마트포스팅(대표 김일신)은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인터넷 방송인) 이설과 상호 수익을 위한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하는 동시에 이설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이설튜브’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포스팅은 이번 계약을 통해 플랫폼 독점 운영권을 갖게 된다. 셀럽과 플랫폼, 개발사 모두 수익을 낼 수 있는 마케팅 상품 개발과 클라이언트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BJ 이설 전용 앱 ‘이설튜브’는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추후 IOS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앱 개발은 파트너사인 엔에스엠지(대표 이승주)가 맡았다.
이설 팬들은 이설튜브를 통해 이설이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 개인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형태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포스팅 관계자는 “내가 좋아하는 셀럽의 활동을 확인하기 위해 여기저기 플랫폼을 넘어 다녔던 수고를 셀럽튜브를 통해 덜 수 있게 됐다”면서 “자사가 보유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하우와 이설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 그리고 팬덤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키캐스트, 태국 콘텐츠 플랫폼 기업 ‘욱비’와 MOU 체결
피키캐스트가 태국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욱비(Ookbee, 대표 Moo Natavudh)와 영상 콘텐츠 유통 및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피키캐스트와 욱비는 지난 13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욱비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향후 1년간 피키캐스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태국 내 욱비 플랫폼에 독점 제공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욱비는 2012년 설립된 태국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태국을 비롯해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1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와 300만 개 이상의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피키캐스트는 자사의 동영상 콘텐츠 200여 편을 욱비 플랫폼과SNS 채널을 통해 공급할 계획이며, 욱비는 피키캐스트 콘텐츠에 태국어 자막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석주완 피키캐스트 대표는 “욱비와의 업무협약은 피키캐스트 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라며, “이용자 반응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포맷 개발을 통해 현지 시장에 걸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페이스북 채널 ‘Ookbee Seoul What’을 개설해 시범 운영 중이며, 이밖에도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욱비 페이지에도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더 퀴즈 라이브, 기업 맞춤형 모바일 퀴즈 프로그램 론칭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The Quiz Live)는 기업 고객을 위한 ‘기업 맞춤형 모바일 퀴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기업 맞춤형 모바일 퀴즈 프로그램은 특정 단체나 그룹만 참여 가능한 맞춤형 퀴즈를 제공하는 B2B 상품이다. 기업, 기관에서 진행하는 단체 행사나 교육 프로그램 등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더 퀴즈 라이브는 소방청이 주최하는 ‘제2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 예선전 퀴즈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총 4회에 걸쳐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5천 여명이 참여했으며, 예년 진행했던 오프라인 및 PC 방식 대비 참여자들의 호응과 몰입이 훨씬 높았다는 평가를 얻었다.
더 퀴즈 라이브 담당 유석구 NBT 이사는 “모바일 퀴즈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니즈가 있는 기업 고객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더 퀴즈 라이브가 가진 다양한 퀴즈쇼 포맷을 활용해 개별 기업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