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국내 유저, 유튜브 사용 시간 늘었고 페이스북은 줄었다

30일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2년 동안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가지 앱의 사용자 총 사용시간의 추이를 발표했다.

유튜브(YouTube)는 2016년 9월에는 월 총 사용시간이 117억으로 카카오톡 184억분보다 사용시간이 작았으나 2018년 9월에는 294억 분으로 전체 앱 사용시간 중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톡, 네이버는 2년 전 대비 변화가 없었고, 페이스북(FACEBOOK)은 앱 총 사용시간이 2년 전 62억 분에 비해 40% 감소한 37억 분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2년 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네이버 25년 1분기 영업이익 5053억원…전년 대비 15% 증가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스타트업

‘AI가 그리는 맞춤형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한 달의 기록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