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저, 유튜브 사용 시간 늘었고 페이스북은 줄었다
30일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2년 동안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가지 앱의 사용자 총 사용시간의 추이를 발표했다.
유튜브(YouTube)는 2016년 9월에는 월 총 사용시간이 117억으로 카카오톡 184억분보다 사용시간이 작았으나 2018년 9월에는 294억 분으로 전체 앱 사용시간 중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톡, 네이버는 2년 전 대비 변화가 없었고, 페이스북(FACEBOOK)은 앱 총 사용시간이 2년 전 62억 분에 비해 40% 감소한 37억 분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2년 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