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비긴메이트, ‘창업 지원사업 큐레이션 서비스’ 정식 오픈

지난 2018년 공고된 지원사업만 약 12,000여 개에 달한다. 문제는 이렇게 많은 지원사업들이 운영되고 있지만 다양한 기관에서 공고되기에 일일이 찾아서 보기 어렵고, 찾게 되더라도 신청기간이 짧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반대로 신청자가 적은 경우 해당 기관은 2차, 3차까지 재공고를 올리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지원사업들을 모아 쉽게 볼 수 있는 지원사업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아울러 회사는 신청 가능한 지원사업과 창업자를 매칭시켜주는 ‘지원사업 큐레이션’ 시범 서비스를 출시했다.

비긴메이트에 따르면, 지난 지원사업 큐레이션 서비스 테스트 기간 동안 한 3년차 A 스타트업은 7개 지원사업 합격해 총 5억원 가량의 창업자금을 확보했다. 또 한 예비창업자 B는 사무실 입주, 창업자금 지원 등 총 2억원의 정부지원금을 확보해 지원사업 큐레이션 서비스 덕을 톡톡히 봤다고 한다.

정윤섭 대표(비긴메이트)는 “저 역시도 지원사업 덕분에 창업 초기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지원사업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찾기 위해서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는 창업자들이 지원사업 기회를 놓치지 않고, 수혜 받아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라고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 소감을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2022 고양 콘텐츠 엑셀러레이팅 사업 참가자 모집

이벤트 투자

“시작하는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할 것” 스타트업 자금조달 세미나

이벤트

서울창업카페,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 성료

이벤트

서울창업카페·비긴메이트, ‘2022 스타트업 자금조달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