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33]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1월 2일, 2019년 2월 7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 – 진입: FIFA ONLINE 4M, 피망 포커, 붕괴3rd
- – 이탈: 왕이되는자, 에픽세븐, 세븐나이츠
- – 상승: 브롤스타즈, 신명
- – 하강: 뮤오리진2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위, 검은사막 모바일 3위, 리니지2 레볼루션 4위, FIFA ONLINE 4M 5위, 신명 6위, 뮤오리진2 8위, 브롤스타즈 9위, 피망 포커 11위, 붕괴 3rd 23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77위, FIFA ONLINE 4M 239위, 검은사막 모바일 427위, 피망 포커 505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527위, 리니지M 546위, 리니지2 레볼루션 770위, 신명 1094위, 붕괴3rd 1808위
-요약: TOP10사용자 292만명, 설치자 중 62.2%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7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7만명, 검은사막 모바일 23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10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19시간31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3시간30분, 검은사막 모바일 17시간1분, 리니지2 레볼루션21시간43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1월 2일, 2019년 2월 7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1월 28일-2월 3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1월 28일-2월 3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 검은사막 모바일 분석보기, 리니지2 레볼루션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