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33]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1월 2일, 2019년 2월 7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 – 진입: FIFA ONLINE 4M, 피망 포커, 붕괴3rd
  • – 이탈: 왕이되는자, 에픽세븐, 세븐나이츠
  • – 상승: 브롤스타즈, 신명
  • – 하강: 뮤오리진2

주간매출순위리니지M 1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위, 검은사막 모바일 3위, 리니지2 레볼루션 4위, FIFA ONLINE 4M 5위, 신명 6위, 뮤오리진2 8위, 브롤스타즈 9위, 피망 포커 11위, 붕괴 3rd 23위

주간실사용순위브롤스타즈 77위, FIFA ONLINE 4M 239위, 검은사막 모바일 427위, 피망 포커 505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527위, 리니지M 546위, 리니지2 레볼루션 770위, 신명 1094위, 붕괴3rd 1808위

-요약: TOP10사용자 292만명, 설치자 중 62.2%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7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7만명, 검은사막 모바일 23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10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19시간31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3시간30분, 검은사막 모바일 17시간1분, 리니지2 레볼루션21시간43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1월 2일, 2019년 2월 7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1월 28일-2월 3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1월 28일-2월 3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검은사막 모바일 분석보기리니지2 레볼루션 분석보기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스타트업 글로벌

100개의 도전, 하나의 미래…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7기’와 시대 단면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