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2018년 온라인-모바일 여행사 카드결제액 1위 ‘아고다’

지난 한 해 한국인이 여행/숙박업종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를 많이 한 온라인/모바일 여행사(OTA)는 ‘아고다’로 1조 564억으로 추정된다.

앱/리테일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가장 큰 온라인/모바일 여행사(OTA)는 ‘아고다’로 1조 564억이 결제되었으며, ‘호텔스닷컴’ 8,137억, ‘에어비앤비’ 5,961억, ‘야놀자’ 5,058억, ‘여기어때’ 3,824억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특히, 작년 12월 기준으로, 2030대가 ‘아고다’ 결제금액의 59%, ‘호텔스닷컴’ 53%, ‘에어비앤비’ 결제금액의 64%, ‘야놀자’ 결제금액의 85%, ‘여기어때’ 결제금액의 70%를 차지하여, 2030의 온라인/모바일 여행사(OTA) 결제비중이 다른 세대에 비해 월등히 높게 나타난다고 와이즈앱은 밝혔다.

위 조사는 한국인 소비자가 신용/체크카드로 해당 브랜드를 결제한 총 금액을 추정했다고 밝혔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쿠팡·배달의민족·에이블리, 업종별 브랜드 앱 사용자 수 1위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앱 ‘유튜브 뮤직’… 점유율 42%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