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이 지난 5월 15일 회계연도 2019년 4분기 실적 및 연도 실적을 발표했다.
2019년 3월 31일 마감된 4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934억 9800만 위안(약 16조 72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에서 알리바바 월간 모바일 사용자는7억2100만명이었으며, 2018년 12월 대비 2200만명이 증가했다.
지배지분순수익은 258억 3000만 위안 (약 4조 4402억원), 순수익은 233억7900만 위안 (약 4조 188억원)를 돌파했고 비-GAAP (Non-GAAP) 기준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해 200억 5600만 위안 (약 5,123억원) 기록됐다.
2019년 3월 31일 마감 분기 실적 요약
- * 매출은 934억 9800만 위안 (139억 3200만 달러)으로 전년동기 대비 51% 증가
- * 알리바바의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 연간 실사용자 수는 6억5400만명으로 지난 2018년 12월 31일 마감 기준 12개월간의 수치 대비 1800만 명이 더 증가
- *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에서 월간 모바일 사용자는 2019년 3월 기준, 7억2100만명에 달해 2018년 12월 대비 2200만 명이 증가한 수치
- * 영업이익은 87억 6500만 위안 (13억 600만 달러)이며, 전년동기 대비 5%감소, 미 연방 투자자 집단소송에 대한 합의금 2억 5000만 달러 반영. 조정된 EBITA는 251억 6600만 위안 (37억 500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29% 증가
- * 핵심 상거래의 조정된 EBITA 이익률은 274억8400만 위안 (40억950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24% 증가했고, 비-GAAP 측정치인 핵심 상거래 기반 마켓플레이스의 조정된 EBITA 이익률은 전년동기 대비 38% 증가해 346억 8800만 위안(51억 6900만 달러) 기록
- * 지배지분순수익은 258억 3000만 위안 (38억 4900만 달러), 순수익은 233억7900만 위안 (34억 8400만 달러), 비-GAAP (Non-GAAP) 기준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해 200억 5600만 위안 (29억 8800만 달러) 기록
- * 희석주당이익 (Diluted EPS)는 9.84위안 (1.47달러), 비-GAAP (Non-GAAP) 기준 희석주당이익 (Diluted EPS)은 50% 증가해 8.57위안 (1.28 달러) 기록
- * 영업활동으로 발생된 현금액은 185억5300만 위안 (27억 6400만 달러)였으며, 비-GAAP (Non-GAAP) 기준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은 107억 1400만 위안 (15억 960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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