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풀, 1인 판매자를 위한 쇼핑몰 ‘스토어 프론트’ 출시
솔루션 스타트업 ‘클레이풀’은 1인 판매자를 위한 쇼핑몰 ‘스토어 프론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토어 프론트는 판매 초반 완벽한 브랜딩이나 디자인에 신경 쓰기보다는 시장에 빨리 상품을 테스트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해 나가려는 판매자들을 위한 초기 판매 채널이다. 다른 쇼핑몰 솔루션과는 다르게 테마도, 디자인 툴도 없는 간단함이 특징이다.
스토어 프론트는 복잡한 테마 수정 없이도 시작할 수 있는 간결한 쇼핑몰이다. 전문 디자이너의 손길이 닿은 값비싼 쇼핑몰에는 못 미치겠지만, 평균 이상의 쇼핑몰을 빠르게 만들어 시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간결하지만 솔루션으로서 기능은 우수하다. 모바일과 타블렛에 최적화된 쇼핑몰을 제공함은 물론, 스토어 쇼핑몰을 앱으로 설치할 수 있는 모바일 웹앱(PWA) 기능, 도메인 주소나 법적 고지 작성처럼 기존에 운영을 위해 자잘하게 신경 써야 했던 부분들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클레이풀은 스토어 프론트 이외에도 기존 웹사이트에 판매 시스템을 설치해 쇼핑몰로 변신시킬 수 있는 쇼핑 위젯, 자유도 높은 쇼핑몰 개발에 최적화된 개발자용 API 및 SDK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층위의 쇼핑몰 솔루션을 통해 1인 판매자를 위한 간단한 쇼핑몰부터 고도화된 판매 플랫폼까지 복잡한 마이그레이션 없이 성장과 진화를 함께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