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콜드체인 패키징 기업 ‘써모랩코리아’, 10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친환경 콜드체인 패키징 전문기업 써모랩코리아(대표 나정균)가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써모랩코리아는 2017년 설립된 R&BD 스타트업으로 신선식품 배송시장에서 골칫거리로 등극한 포장재 쓰레기와 과대포장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되었다.
써모랩코리아의 제품들은 기존에 포장재들이 안고 있던 재활용이 어렵거나, 재활용율이 낮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로 하여금 재활용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하여 자원의 재순환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2017년 개발된 종이보냉상자(상품명 : FCB)와 2018년 개발된 친환경아이스팩(상품명 : 에코팩) 등이 대표적인 개발품들이다.
나정균 써모랩코리아 대표는 “이번 투자금은 친환경포장재의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한 시설투자에 투입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친환경 패키징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시스템 분야로의 사업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품의 온도를 잘 관리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패키징에 대한 연구, 개발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가는 동시에 더 나아가 실제 상품의 온도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를 소비자가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등 스마트콜드체인 시스템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며 “온도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수단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