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움직이는 키보드 꾸미기 앱 ‘플레이키보드’,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 돌파

스마트폰 키보드 꾸미기 서비스, 플레이키보드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넘었다.

모바일 키보드 솔루션 개발 기업 비트바이트(대표 안서형)는 플레이키보드가 출시 후 19개월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비스는 1년만에 10배 이상 성장했다.

플레이키보드는 움직이는 캐릭터/아이돌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키보드를 꾸밀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키보드에 입력하는 키워드에 따라, 키보드 속의 캐릭터가 반응하는 ‘움직이는 키보드’ 기능이 핵심이다.

플레이키보드는 올해 5월에 일주일 간 스토어 메인에 추천 앱으로 피처드되었고, 8월에는 구글 플레이 급상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안서형 비트바이트 대표는 “최근 플레이키보드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나누는 채팅이 너무 행복해졌다는 사용자 피드백을 많이 듣는다”라며 “플레이키보드가 Z세대라고 불리는 전 세계 10~20대의 온라인 소통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딜라이트룸, 광고 수익 솔루션으로 비트바이트 매출 8배 성장 지원

투자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 ‘플레이키보드’ 운영사 비트바이트에 전략적 투자

Business 스타트업

콘텐츠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 글로벌 200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