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리셔스 한국, 美 마이티하이브에 인수 합병
데이터리셔스 한국(대표 김선영)이 영국에 본사를 둔 S4 캐피털 산하 글로벌 리딩 미디어 바잉 컨설팅 회사인 마이티하이브(MightyHive)와 인수 합병 계약을 완료하여 마이티하이브 한국(MightyHive Korea)을 공식 출범했다.
S4 캐피털은 1백만 파운드 규모였던 WPP를 33년에 걸쳐 160억 파운드 규모의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마케팅 기업으로 키워낸 마틴 소렐 경 (Sir Martin Sorrell)이 WPP를 떠나, 2018년 5월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퍼스트파티 (first-party) 데이터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대의 솔루션 제공이라는 미션 하에 설립한 기업이다.
새로 출범한 마이티하이브 한국 김선영 대표는 “기존 데이터리셔스 한국이 국내에서 급성장하면서 실제 가치와 연결되는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비전이 있었고, 팀 내 재능을 가진 한국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발판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있어 마이티하이브를 선택했다”라고 합류 이유를 밝혔다.
한편, 마이티하이브 한국은 2016년 설립 이후 데이터 전략 및 인프라 구축부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 내에 잠재된 데이터를 일깨워 매출 증대, 마케팅 효율성 증대 등 부가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설립 이후 매년 200% 성장 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