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톡, 유튜브’ 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사용하는 앱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1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월간 순사용자)은 ‘카카오톡’으로 3,656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YouTube’로 3,340만 명이 이용했다. 3위는 ‘네이버’로 2,958만 명이 이용했다.

그 뒤를 밴드, 쿠팡, 삼성 페이, 네이버 지도, Instagram의 순이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월 이용자 1,000만 명이 넘는 앱은 8개였다.

11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앱 사용자들이 앱에 머무른 총 사용시간)은 ‘YouTube’로 442억 분을 이용했다.

2위는 ‘카카오톡’으로 226억 분을 이용했다. 3위는 ‘네이버’로 155억 분을 이용했다. 그 뒤를 Facebook, 다음, Instagram,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웹툰의 순이었다.

11월 기준 한국인은 하루 평균 3시간 48분을 스마트폰을 이용했으며, 한국인의 11월 한 달 총 스마트폰 사용시간 중 사용시간이 긴 상위 8개 앱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7%를 차지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올리브영 앱 사용자 950만 명 기록…전년比 35% 증가

이벤트 스타트업

네이버, 컬리·우버 택시와 파트너십 확대로 사용자 단골력 강화 나서

Uncategorized

네이버 블로그, 출시 22주년 맞아 AI 개인 맞춤 추천 기능 강화

Uncategorized

네이버와 롯데 유통군, 온·오프라인 연계한 AI 전환 파트너십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