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톡, 유튜브’ 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사용하는 앱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1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월간 순사용자)은 ‘카카오톡’으로 3,656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YouTube’로 3,340만 명이 이용했다. 3위는 ‘네이버’로 2,958만 명이 이용했다.

그 뒤를 밴드, 쿠팡, 삼성 페이, 네이버 지도, Instagram의 순이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월 이용자 1,000만 명이 넘는 앱은 8개였다.

11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앱 사용자들이 앱에 머무른 총 사용시간)은 ‘YouTube’로 442억 분을 이용했다.

2위는 ‘카카오톡’으로 226억 분을 이용했다. 3위는 ‘네이버’로 155억 분을 이용했다. 그 뒤를 Facebook, 다음, Instagram,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웹툰의 순이었다.

11월 기준 한국인은 하루 평균 3시간 48분을 스마트폰을 이용했으며, 한국인의 11월 한 달 총 스마트폰 사용시간 중 사용시간이 긴 상위 8개 앱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7%를 차지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네이버 25년 1분기 영업이익 5053억원…전년 대비 15% 증가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트렌드

화면으로 번진 불

스타트업

‘AI가 그리는 맞춤형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한 달의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