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톡, 유튜브’ 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사용하는 앱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1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월간 순사용자)은 ‘카카오톡’으로 3,656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YouTube’로 3,340만 명이 이용했다. 3위는 ‘네이버’로 2,958만 명이 이용했다.

그 뒤를 밴드, 쿠팡, 삼성 페이, 네이버 지도, Instagram의 순이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월 이용자 1,000만 명이 넘는 앱은 8개였다.

11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앱 사용자들이 앱에 머무른 총 사용시간)은 ‘YouTube’로 442억 분을 이용했다.

2위는 ‘카카오톡’으로 226억 분을 이용했다. 3위는 ‘네이버’로 155억 분을 이용했다. 그 뒤를 Facebook, 다음, Instagram,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웹툰의 순이었다.

11월 기준 한국인은 하루 평균 3시간 48분을 스마트폰을 이용했으며, 한국인의 11월 한 달 총 스마트폰 사용시간 중 사용시간이 긴 상위 8개 앱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7%를 차지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네이버, 중소상공인 대상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 도입…광고비 지원·맞춤 컨설팅 제공

트렌드

‘디지털온누리’ 앱 사용자 9월 478만 명…전월 대비 124% 증가

이벤트

팀네이버, 북미 한인 창업가 행사 참여…웹툰·버추얼 기술 공유

스타트업

유튜브, 쇼핑 제휴 파트너에 에이블리·4910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