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작가와 디자이너, 온라인으로 영역 넓힌다! 디자인 네트워크를 통해 전시회 개최

국내 유명 전시회, IT로 영역 넓히다.

지방 소도시에서 수도권지역 혹은 다른 지역의 전시회를 관람하는 것은 거리상 애로사항이 많다. 하지만 앞으로 국내 유명 전시회를 온라인에서 감상하고 직접 작가와의 네트워킹이 디자인 네트워크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다.

그 첫 스타트로 홍익대학교 11개학과 학생들이 준비한 제 8회 홍익 미술전 온라인 전시회가 9월 2일부터 7일까지 라운더블 홈페이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디자인 네트워크 라운더블과 함께 하는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어 온라인에서 작가들을 팔로잉하거나 댓글을 다는 등 직접적인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국내 및 해외의 디자이너와 기업, 디자인/예술에 관심 많은 일반인들까지 디자인/예술에 대한 욕구를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통합 디자인 네트워크 라운더블의 탄생

이외수는 트위터를 통해, 싸이는 유튜브를 통해서 유명세를 떨쳤다. 그렇다면 디자이너는? 라운더블의 탄생배경은  국내 뛰어난 실력의 디자이너/작가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표현하고 모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의 부재를 느끼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라운더블은 2013년 1월에 시작된 3명의 젊은이들로 뭉칭 열정적인 스타트업 기업으로써 라운더블(Roundouble)의 의미는 모으다의 라운드(Round)와 시너지효과를 낸다는 의미 더블(Double)의 합성어로써 디자이너와 기업, 더 나아가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모여 시내지 효과를 낸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실력 있는 디자이너/작가의 작품을 세상에 알리고 디자인이 필요한 기업, 일반인에게 노출을 시켜 국내 많은 기업들도 디자인 경쟁력을 이룰 수 있는 선순환적 구조를 실현시키는 동시에 멋진 예술작품은 일반 대중의 생활속으로 파고들어 예술의 대중화를 시키는 노력은 라운더블이 가지고 있는 기본 이념이다.

이에 라운더블의 이치원대표는 “라운더블은 디자이너/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온라인 상에서 담을 수 있는 공간(My Page)과 작품을 멋지게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였으며 추가적으로 디자인 의뢰/스카웃 제의 버튼을 활성화 시킬 수 있어 기존에 높았던 디자이너/작가와 대중과의 장벽을 낮췄다” 라고 언급하며 IT기술을 활용한 디자인/예술의 대중화가 라운더블의 1차적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에 열릴 홍익 미술전은 라운더블의 커뮤니티 그룹 기능인 라운드(Round)를 활용하였으며 이처럼 라운드(Round)라는 온라인 그룹을 통해 심도 깊은 디자인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라운더블은 기존에 디자이너들에게 부족했던 온라인 소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전시회, 공모전모임, 동아리 등 관심사에 따른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어 많은 디자이너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디자인 네트워크 라운더블, 모바일 매거진 디자인샵과의 콜라보레이션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