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일러스트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 ‘볼드 컬러’, ‘뉴트로’, ‘커스텀 폰트’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대표 김승환)이 2020년 디자인 트렌드로 ‘일러스트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 ‘볼드 컬러’, ‘뉴트로’, ‘커스텀 폰트’ 등 다섯 가지를 꼽았다.

라우드소싱 콘텐츠팀은 해외 유명 디자인 사이트와 라우드소싱 포트폴리오 그리고 각종 디자인 통계를 바탕으로 디자인 트렌드를 선정했다.

일러스트 디자인(illust design)은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낼 수 있어 올 한해 디자인 트렌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한 작년 유행한 ‘심플함’의 연장선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생략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 디자인(Minimalism design)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세 번째로는 대담하고 선명한 볼드 컬러(Bold colors)를 선정했다. 볼드 컬러는 풍부한 감성과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으며 미니멀리즘 트렌드와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 네 번째는 뉴트로(Newtro)이다. 작년 한해 뉴트로 열풍이 불면서 많이 익숙해진 용어인 만큼 올해도 디자인 트렌드의 한 축우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뉴트로는 짧은 시간 안에 익숙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커스텀 폰트(Custom fonts)를 꼽았다. 독자적인 폰트를 활용한 디자인은 독창성을 가지고 있어 신선함과 차별성을 드러내기에 유리하다.

라우드소싱은 본 발표에 앞서 작년 한 해 동안 라우드소싱 플랫폼에 등록된 포트폴리오를 분석하여 2019년 디자인 트렌드 결산을 발표했다. 작년 한해 동안 디자이너들이 즐겨 활용한 디자인 트렌드로 ‘뉴트로’, ‘심플함’, ‘귀여운 일러스트’, ‘B급 감성’ 등을 선정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인사이트

소비자 심리를 자극하는 컬러마케팅, 우리 브랜드의 색을 찾아라

인사이트

두꺼비 vs 구미호, 소주 브랜드 캐릭터 마케팅 승자는 누구?

트렌드

“폰트가 매출을 바꾼다” 브랜드 및 제품 정체성을 담은 폰트를 개발해야하는 이유

트렌드

‘패키지 디자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