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은 과학벨트기능지구 세종특별자치시 스타트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해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모집하였던 1기 ‘A-Match X A-Yo!’에 이어 2기 프로그램은 ’세종대왕 & 세종여왕 납시오!‘로 명명 되었다.
과학벨트 기능지구로 지정된 세종지역에 특화된 이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지난 1기와 마찬가지로 연구개발특구재단과 글로벌 특화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에이, 세종거점 창업지원기관인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약 4개월간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 데모데이 개최, 직접 투자 및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지원 등 기업 성장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컴퍼니에이는 ‘2020 과학벨트 세종 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참여기관인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과 함께 유망 창업기업 등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직접투자, 투자연계 등을 종합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은 세종 기능지구에 소재하고 있거나 소재 및 확장을 희망하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들이다. 각 기수별로 총 15팀 내외를 선발하며, 1기와 다른 점은 작년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수행하였던 세종 소재 여성 창업자 특화 프로그램 ‘세종여왕 납시오!’를 하여 여성 창업자를 별도로 모집한다는 것이다. 모집 규모는 5명이며, 시 특성 상 경력단절여성의 비율이 타 도시에 비해 높은 점을 고려하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