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코퍼레이션 x 카페24 전략적 제휴…세계 무대로 채널톡 확장 본격화
비즈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와 제휴를 통해 전 세계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해외 CS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통해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유럽 등 해외에서 카페24를 통해 온라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은 채널톡의 고객 관리 시스템과 마케팅 플랫폼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22개국에서 사용될 정도로 성과를 널리 인정받고 있는 채널톡은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만 전년 대비 3배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해외 시장에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이번 카페24와 제휴를 바탕으로 채널톡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채널톡은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상담을 비롯해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자동 응대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 등 효율적인 고객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실제 고객의 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니즈를 분석하고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신개념 마케팅 솔루션이다. 온라인 사이트만 구축되어 있으면 세계 각지 어디에서나 채널톡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이번 카페24를 통해 선보이는 채널톡 해외 CS 메신저 플랫폼에는 글로벌 사용자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는 물론 베트남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총 7개국어를 지원하며, 언어 장벽 없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메신저 상에서 실시간 영어, 일본어 번역 기능도 제공한다. 해외에서 널리 사용되는 메신저 라인과 네이버 톡톡의 연동이 가능하도록 해, 사업자는 모든 채널을 따로 관리할 필요 없다.
조이코퍼레이션의 최시원 대표는 “전세계적인 추세로 전화나 이메일을 대체할 고객상담 솔루션의 중요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이번 카페24와의 글로벌 제휴가 채널톡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채널톡은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강력한 고객관리 솔루션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모바일 앱과 온라인 웹 사이트 방문객이 하단의 동그란 채널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간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통합 메신저 서비스다. 상담 직원과 직접 대화는 기본, 객관식 챗봇을 통해 24시간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을 쉽고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