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채널코퍼레이션, ‘채널콘 2025’ 개최… AI 혁신 사례 공유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오는 11월 6일 서울 강남구 아모리스 역삼에서 ‘채널콘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I: REAL CASES ONLY’를 주제로 기업의 AI 전환을 검토하는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현장에서 검증된 AI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추상적 논의보다는 실제 업무 적용 사례와 협력 방안에 중점을 둔다.

기조연설에서는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부대표가 지난해 출시된 AI 에이전트 ‘알프(ALF)’의 산업별 상담 성과를 소개한다. 이어 최시원 대표가 10월 출시 예정인 ‘알프v2’의 개발 배경과 주요 기능을 공개할 예정이다.

외부 연사로는 김한준 알토스벤처스 대표가 ‘AI 시대, 성장하는 기업은 뭐가 다를까?’를 주제로 발표한다. 우츠노미야 에이 주식회사 and ST HD CS 총괄은 ‘DX를 넘어 AX로, 일본 Top 패션 기업의 AI 활용법’을, 강민서 야나두 CAIO는 ‘7주 만에 1억 뷰를 만든 AI 슈퍼 인재를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최시원 대표는 “MIT 리포트에 따르면 생성형 AI를 도입한 기업 중 5%만이 매출 증대 효과를 얻었다”며 “실무적인 AI 활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채널톡의 경험과 업계 사례를 통해 실용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채널코퍼레이션, 채팅에서 전화로 AI 상담 서비스 확장

스타트업

채널톡, 이스타항공에 AI 챗봇 공급…다국어 고객 상담 체계 구축

스타트업

채널톡, MCP 호스트 기능 출시…노션·리니어 등 연동으로 업무 자동화

스타트업 이벤트

채널톡, 개발자 콘퍼런스 ‘채널데브톡’ 개최… 최신 AI 트렌드 및 개발 노하우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