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앤컴퍼니,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Waffle 웹사이트 리뉴얼
Wi-Fi 광고 플랫폼 서비스 회사인 (주)리앤컴퍼니는 2달 간의 개발 기간을 통해 waffle 웹사이트를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니터링 서비스가 가능해 졌다는 설명이다. Waffle은 무료 wifi 제공을 통해 장소제공업체에 광고주의 Wi-Fi를 노출하고 그에 대한 이용자의 응답만큼 과금하여 장소제공업체와 수익쉐어를 하는 광고 플랫폼이다.
이번 리뉴얼은 광고관계자를 타겟으로 컨텐츠를 구성하였으며,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 외에도 Wi-Fi 광고 이용 방법, 다양한 광고 상품과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맵을 구글지도와 연동하여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그간 외국 클라이언트들로부터 서비스 제휴 제안을 꾸준히 받아온 Waffle은 영문을 기본으로 한 홈페이지를 오픈함으로서 해외 수요자들에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알려 향후 마케팅 툴로써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주)리앤컴퍼니는 영국, 스웨덴, 일본, 브라질, 필리핀 등에서 서비스 제휴를 위해 현지 업체와 컨택 중이며 2014년 상반기 중에 파트너 제휴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니터링 서비스 웹사이트 Waffle 2.0이번 리뉴얼을 통해 Waffle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관계자 및 장소제공업체는 자신의 광고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을 Waffle 2.0을 통해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아래 이미지 처럼 Dashboard를 통해 기간별로 전체적인 광고 노출 및 클릭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광고관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실제로 노출된 횟수와 그에 대한 이용자의 응답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이용자들의 사용 모바일 기기의 OS라든지, 사용 언어 등 까지도 분석이 가능하다.
광고집행이 끝나면 Waffle 2.0 클라이언트들은 리포트 페이지에서 리포트를 파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된다. 리포트는 Dashboard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했던 정보 외에도 각 광고별, 브랜드별, 매장별로 세세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해준다.
Waffle 2.0은 HTML 5와 CSS 3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동작하며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UX를 적용하였다.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여 스마트 폰과 스마트 패드에서 접속할 때도 각 기기에 맞게 UI를 제공한다.
(주)리앤컴퍼니 우리나라 최초의 Wi-Fi 광고 플랫폼 회사로, 모바일 뉴미디어 시장에서 새로운 매체로 인정받기 시작했으며, 75%가 넘는 CTR(Click Through Ratio)로 뉴미디어에 대한 수요가 있는 광고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