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텀 이가은 기자) 10월 22일 오후, 선릉역 디캠프에서 케이스타트업(Kstartup)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케이스타트업은 앱센터가 주관하고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구글(Goole), SK플래닛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이다. 기수제로 운영하며 선정된 각 팀에게 4천만 원의 지원금과 3주당 1회의 멘토링을을 제공한다. 총 12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끝나는 마지막 주에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케이스타트업 4기 데모데이로, 10개 팀이 해당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그간의 비즈니스 성과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하 참가사 및 서비스 소개이다. (정렬 : 발표순)
- 뤼이드(Riiid)
서비스 명 : 리노트 (Renote)
반복되는 유형과 정보 패턴을 가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틀린 문제를 쉽게 한곳에 모아 반복 학습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주는 오답노트 앱. 어떤 문제라도 문제집 제목, 페이지, 문제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문제를 불러오고 관리가 가능하다.
- 모메티스(Mometis)
서비스 명 : 모메티스(Mometis)
온라인 고객 행위 예측 서비스. 이탈고객, 충성고객, 재방문고객 등 세부적인 타겟 예측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획득률이 높은 고객의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여 마케팅 효율과 ROI를 증대시킬 수 있다.
- 리앤컴퍼니(Lee & Company)
서비스명 : 와플 (Waffle)
와이파이 마케팅 플랫폼. 현재 한국을 포함한 5개국에서 와플을 이용한 다양한 와이파이 서비스가 운영 중에 있다.
- 런 프롬 네이버(Learn From Neighbor)
서비스 명 : 런 프롬 네이버 (Learn From Neighbor)
지역 주민들이 자신의 취미와 관심사를 가르치고 배우면서 공유하는 지역기반 교육 플랫폼. 온라인으로 수업을 등록하거나 검색할 수 있으며, 구매한 수업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 레페리(Leferi)
서비스 명 : 레페리 (Leferi)
온-오프라인 융합형 고급 뷰티 팝업스토어. 온라인에서 하루에 1개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가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구매자들이 실제 백화점 매장에서 상품을 픽업하는 새로운 형태의 Online2Offline (O2O) 커머스 서비스이다.
- 클리오니(Clionee)
서비스 명 : 버튼대리
대리운전 앱서비스. 고객은 버튼 하나로 쉽고 빠르게 대리운전기사를 부를 수 있다. 버튼대리는 실내 GPS 기술을 응용해 고객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고객 빅데이타를 활용해 실시간 적정 요금을 제시하며,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운행을 트랙킹해 운행일지를 제공한다.
- 워터베어소프트(Waterbear Soft)
서비스명 : 핑퐁 (Ping Pong)
글로벌 교육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툴. 교사와 학생들간의 다양한 학습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워터베어소프트는 2010년 창업하여 한국과 일본 시장을 타겟으로 400여개의 교육 앱을 개발했으며 업다운 시리즈, 리스타트 시리즈, 언포겟 등은 1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했다.
- 랭크웨이브(Rankwave)
서비스 명 : 랭크 클라우드 (RankCloud)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기업용 솔루션. 매일 고객의 소셜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고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정밀한 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 프라센(Frasen)
서비스 명 : 프라센 (Frasen)
사용자의 깊은 잠을 유도하는 개인 수면 관리 서비스. 지능화된 수면 관리 소프트웨어는 EEG (수면 뇌파)를 통해서 사용자의 수면의 질을 추적하고 매일 밤 다양한 수면 패턴에 따라 적용되어 사용자의 신체 변화 정보 및 환경 변수 등에 따른 사용자 사용성을 관리한다.
- 긱스 엔터테인먼트 (Gix Entertainment)
서비스 명 : 리퍼스 (Reapers)
Full 3D 전략 액션 RPG. 스팀펑크 세계관에 적합한 ‘오토마타’라 불리는 크리쳐와 트랩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던전을 만들고 서로의 던전을 공략하는 PVP 중심의 모바일 게임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