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놀담, 온라인 개학에 따른 ‘대학생 온라인 학습 도우미’ 서비스 개시
아이돌봄서비스 놀담이 ‘대학생 온라인 학습 도우미’ 서비스를 이달 7일 개시했다. 교육부에서 단계적 온라인 개학을 발표함에 따라, 집에서 원격 온라인 수업이 진행 되어야 하는 상황에 대비책이 필요한 학부모의 니즈에 따른 것이다.
놀담은 온라인 개학 등으로 인한 학부모 고객의 애로사항을 반영하여 ‘대학생 온라인 학습 도우미’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온라인 학습 도우미는 온라인 학습에 필요한 미디어 세팅 및 학습 진행을 옆에서 도와주고,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가정통신문 내용을 전달하는 등 온라인 학습 환경과 학부모 소통 전반을 돕는다.
놀담 문미성 대표는 “세 차례의 개학 연기에 이어 온라인 개학까지, 학부모님들의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아이들이 어려움 없이 수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놀담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놀담은 놀이 중심의 아이돌봄서비스로 대학생 놀이 시터와 돌봄이 필요한 양육자를 매칭하는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울/경기/인천/부산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코로나19 돌봄 공백 지원을 위해 긴급 돌봄 무료 지원, 놀담 1:1 돌봄상담소, 온라인 학습 도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