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데모데이 ‘츄츄데이’ 봄 행사 개최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경영대학은 오는 5월 15일 경영본관 스타트업 연구원 더스테이지에서 ‘2020 Spring 츄츄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경영대학 부설 스타트업 연구원에 입주하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청년기업가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고 시연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이다.
스타트업 연구원은 봄, 가을 연 2회 츄츄데이를 개최하고 있으며, 최장 1년 간의 입주기간 동안 구체화한 사업모델을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등 투자 관계자에 선보임으로써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0년 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처음으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투자 관계자를 비롯하여, 대학과 공공기관, 언론사, 민간기업, 그리고 예비 창업가 등이 유튜브를 통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츄츄데이에서 발표하는 기업은 글로벌 K-POP 아이돌 팬을 위한 굿즈 중개 플랫폼 ‘앰프’, 각 지역의 제철수산물을 활용하여 간편식을 개발하는 ‘사시사철’, 현실적이고 지속가능한 마스크 무료 보급을 가능하게 하는 마스크 무료 자판기 ‘포플’, 매력적인 엔터테인먼트 셀럽들이 짧은 스낵 동영상으로 시청자들의 투표를 받아 경쟁하는 플랫폼 ‘맙소사’, 시니어를 위한 영양상담 식품 큐레이터 ‘모릿’, 반려동물과의 채팅서비스 ‘펫페오톡’ 등 총 6개이다.
한편 2016년 9월 설립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부설 스타트업 연구원은 우수한 학생창업가들을 발굴하여 스타트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