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뉴미디어 분야 예비창업자 교육 프로그램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5월 11일부터 ‘2020년 뉴미디어 콘텐츠 창업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 뉴미디어 콘텐츠 창업교육’은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7월부터 9월까지 총 12주간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6월 15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참가자를 최종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내 방송영상 및 뉴미디어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다. 경기도 내 거주자와 경기지역 대학 재학생·졸업생이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방송영상 뉴미디어 산업에 관련된 콘텐츠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까지 포함한다.
‘2020년 뉴미디어 콘텐츠 창업교육’은 창업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데모데이 등으로 구성됐다.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콘텐츠 분야 창업실무, 콘텐츠 제작, 마케팅을 교육한다. 이를 통해 초기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예비 창업자 역량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또한 분야 별 전문가를 초빙해 지원자들과 일대일 멘토링도 진행한다. 전담 멘토의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 창업 초기에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 이후엔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업 아이디어 평가를 통해 우수 10팀에게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