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테이지랩스, 비대면 공연 서비스 ‘프레젠티드 라이브’ 론칭

팬덤 수익화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스테이지랩스(STAYGE Labs)가 비대면 공연을 수익화할 수 있는 ‘프레젠티드 라이브(Presented LIVE)’ 서비스를 론칭했다.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대부분의 오프라인 공연과 행사가 취소되면서, 공연업계와 음악산업이 전반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프레젠티드 라이브는 아티스트와 연예 기획사 혹은 공연 기획사가 무관중 비대면 공연을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기존의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의 라이브 방송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티켓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무대와 조명, 음향 등에 대한 투자가 수반되는 정식 공연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나 광고 수익으로만 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프레젠티드 라이브는 오프라인 공연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자는 온라인상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아티스트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또 온라인 라이브 공연은 한정된 공연장이라는 물리적인 제약 없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글로벌 팬덤 형성과 더 큰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할 수 있다.

스테이지랩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오프라인 공연을 진행하지 못하는 많은 아티스트와 연예 기획사, 공연 기획사들이 생존에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프레젠티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이들이 코로나19에 따른 위기를 극복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여 더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는 조력자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엔터테크 스타트업 스테이지랩스, 팬덤 플랫폼 ‘LiNC’ 앱 출시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트웰브랩스, 오늘의웹툰, 레드윗, 스테이지랩스, 부다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도매매, 화해, 와드, 스테이지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