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중기부-창진원, 제2회 재도전창업기업 IR 및 네트워킹 행사 개최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이하 창진원)은 재창업자와 투자자, 대기업 협업을 연계하고 창업 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여는 ‘제2회 재도전 창업기업 IR 및 네트워킹’ 행사를 오는 7월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창업 7년 이내 (예비)재도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자 및 유통사, 크라우드펀딩사, 재기지원펀드 운용사, 대기업과 중견기업 등 다양한 투자유치단과 교류하고 협력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 5월, 제1회 행사를 치른 바 있다.

지난 행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미린트’는 크라우드플랫폼을 통해 1,116명으로부터 1억원을 넘게 펀딩에 성공한 우수 재창업기업으로, 현재 크라우드펀딩사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2차 앵콜 펀딩(~7.20)을 진행 중이며, 대형 TV 홈쇼핑사 진출도 협의 단계에 있다.

또한, 해조류 헴(Heme)분자로 제조한 대체육류를 만드는 ‘HN노바텍’은 벤처캐피털(VC) 2개사와 투자 미팅 진행 후 협의단계에 있으며, ‘바른’, ‘게릴라즈’ 등은 행사에 참여한 크라우드펀딩사와 후속미팅을 진행 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금번 제2회 행사에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K-스타트업을 통해 108개 팀이 접수되었고, 투자유치단에 의한 내부 평가에 따라 최종 15개 팀이 IR 피칭 기회를 얻게 되었다.

행사는 AI기반 지능형 진단 키오스크 등 정보‧통신 분야를 비롯한 총 3개 분야(정보·통신, 공예·디자인, 전기·전자)로 그룹을 지어 IR피칭을 한 뒤에, 투자자와 재창업기업이 온라인 미팅룸에서 지속적인 투자와 연계를 도모할 수 있는 1:1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全과정은 IR 피칭행사를 위해 개발된 온라인 미팅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며, 일반인들도 온오프믹스의 모임안내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온라인 라이브로 참관할 수 있는 웹링크도 받아볼 수 있다. 행사당일 선정되는 우수 피칭팀 5개사에 대해서는 최대 7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지난 제1회 행사에 참여한 재도전 창업기업들이 행사 이후 후속 투자유치 및 판로확보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동 행사가 재창업기업이 도약하기 위한 투자자와의 실질적인 연결고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창업진흥원, CES 2026 혁신상 수상 전략 세미나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한국 초격차 스타트업, 도쿄서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이벤트

창업진흥원, 2025년 시민혁신위원회 출범으로 국민참여 경영 본격화

이벤트 스타트업

K-창업기업, 비바테크 2025서 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