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 디지털 기반 B2B 퀵서비스, ‘바로운송’ 론칭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공동대표 박준규, 박재용)이 디지털 운송 기반의 B2B 퀵 서비스인 ‘바로운송’을 정식 출시했다.
일반적인 퀵 서비스는 수많은 운송사들이 단가 경쟁을 하면서 운송품질이 저하되고 있고, 처음에 내세우는 비용과 달리 불투명하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퀵 서비스를 호출한 이후에는 현재 위치나 도착 여부 등에 대한 운송과정 추적이 불가능하고, 주로 수도권에 국한된 운송 네트워크 때문에 지역별 배차나 관리에 한계가 있으며, 기업의 지점, 대리점 등 퀵 서비스를 이용, 관리하는 곳이 분산되어 있는 경우에는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바로운송은 그동안 포털 검색이나 전단지를 보고 전화로 호출하던 퀵 서비스를 웹과 앱에서 요청하고,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배차를 완료할 수 있으며, 접수부터 배송 완료까지 모든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흥정을 할 필요도 없다. 공개된 비용으로 카드, 선 착불, 월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 내 이용자, 부서, 각 지역별 지점 등의 배차내역이 모두 한 채널에서 기록되어 관리 주체와 절차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문 운영팀의 책임배차와 드라이버 관리가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운송 시 물품파손이나 배차 지연이 없고 기업별 전담 드라이버를 지정해서 운송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회사의 안정적인 퀵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어느 지점이든 원하는 시간에 운송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 내 플랫폼에 바로운송 서비스를 연동하면 별도로 업체에 연락하지 않아도 퀵서비스가 자동 배차되고, 운송부터 정산까지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으며, Open API를 통해 기업 내 ERP, 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 창고관리 시스템) 등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관련 시스템과 연동하면서 디지털 물류관리 환경 조성도 가능하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대형화물 운송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는 로지스팟의 통합운송관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퀵 서비스의 특성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개발하였다. 전국의 모든 기업들에게 새롭고 편리한 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