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데일리호텔, 야놀자 인수 1년만 월 거래액 86% 증가

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야놀자 인수 이후 1년만에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해 9월 야놀자에 인수된 데일리호텔의 월 거래액은 야놀자 인수 전과 비교해 86% 증가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된 3월 이후에도 매월 평균 10% 이상 상승하고 있다. 또한, 여행이 주춤했던 8월의 월간 순 이용자 수(MAU)와 일간 순 이용자 수(DAU)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 21.8%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 중이다.

지난 1년 간 데일리호텔의 국내 인벤토리는 202% 증가했다. 독보적인 프리미엄 여가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국내 모든 특1급호텔을 입점시키고, 고급 풀빌라를 중심으로 펜션 인벤토리도 150% 늘렸다. 동기간 중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의 제휴점 수도 44% 증가하는 등 제휴 인벤토리의 확대가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7월 오픈한 레저 카테고리 역시 월평균 200%의 거래액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프라이빗 요트 투어, 1:1 원데이 클래스 등 소규모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군을 강화한 결과다.

조영란 데일리호텔 마케팅팀장은 “야놀자 인수 이후 프리미엄 상품군의 확대와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는 토털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지속 성장의 동력을 얻은 만큼, 앞으로도 국내 프리미엄 여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야놀자, ChatGPT 엔터프라이즈로 여행 산업 디지털화 추진

스타트업

야놀자, 번역 특화 LLM ‘EEVE ROSETTA’ 오픈소스로 공개

스타트업

야놀자클라우드, 상반기 글로벌 거래액 13.8조원 달성…2년 만에 10배 증가

스타트업

야놀자, 스티비 어워즈서 ‘올해 가장 혁신적인 테크 기업’ 금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