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 창업교육 기업 ‘청그라미’, 뉴블랙에서 시드 투자 유치
임팩트 컴퍼니 빌더 ‘뉴블랙’은 사회혁신 창업교육 기업 ‘청그라미’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청그라미는 사회연대은행에서 소셜벤처 성장 지원 사업을 담당했던 이영석 대표가 창업한 충남 지역 사회혁신 창업교육 스타트업이다.
충남 지역의 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사회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지역사회 청년 문제를 해결한다는 점에서 지역사회 공헌형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었다. 현재 ‘2020 천안 문화도시 조성사업 문화창업지원’ 과정에서 코칭을 맡고 있으며 앞으로 충남 천안 지역의 새로운 문화 가치를 만들어갈 예비 창업가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영석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뉴블랙의 체계적인 창업교육 콘텐츠와 운영 노하우를 공유받고 함께 혁신 창업가 지원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청그라미가 충남 지역의 대표적인 사회혁신 창업가 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김정헌 대표는 “도시재생 프로젝트 로컬라이즈 군산(Local:Rise Gunsan)을 시작으로 로컬 비즈니스 분야에 진출했다”며 “작년부터 올해까지 로컬 스타트업 4곳에 투자를 집행했으며 향후에도 임팩트 투자를 통해 로컬 비즈니스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