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웰컴투 팁스 호남권 행사 성료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TIPS 운영사 간 접점 마련과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0년 웰컴투 팁스’ 행사를 4개 권역별로 개최하였다. 지난 9월과 10월에는 부산(동남권), 대전(강원·충청권), 대구(영남권)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2020년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행사가 광주에서 11월 12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열렸다.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발하고 민간투자와 정부 R&D 지원을 연계해 전문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웰컴투 팁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온라인 부문은 하프스에서 맡아 창업 기업과 참여 투자자뿐 아니라 일반인까지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광주에서 개최한 호남권 행사에는 27개의 수도권 팁스 운영사가 참가하였다. 넥스트유니콘 행사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된 행사는 총 2,029명이 시청하였다. 일반인과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각각 인기투표(총 5,837표)와 우승 기업 심사를 위한 투표를 진행했다. 질문 게시판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어 참여 스타트업들은 투자 유치 기회 확보에 좋은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현장의 호응과 함께 마지막 웰컴투 팁스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0년 웰컴투 팁스 행사를 마무리하며 ‘팁스(TIPS)’의 한 해를 결산하는 행사인 ‘그랜드 팁스’ 행사가 오는 12월 2일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