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람피 아카데미, 누적 사용자 수 100만 명
지난 8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학원에는 3주간 집합 금지 명령이 내려졌다. 이에 학원들은 오프라인을 통한 신규 수강생 유치가 어려워지고, 학원 원장님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학부모들 역시 학원 방문이 어려워지며 방학을 앞둔 학원가는 침체된 분위기다.
이러한 상황에 발빠르게 대응을 하는 학원들은 비대면 언택트 채널을 통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학원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여는 등 새로운 방식을 발빠르게 적용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학원 정보 서비스의 성장도 견인하고 있다. 올해 비대면으로 학원 정보를 제공하는 ‘프람피 아카데미’에 학부모와 학원 관계자들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했다. 아테나스랩에서 운영하는 프람피 아카데미는 전국 12만 여개의 학원 정보를 제공하며, 현재까지 약 8만 개의 학원 평가 수와 100만 명의 누적 사용자 수를 기록하며 주요 회원 층인 학생, 학부모 회원들을 확보했다.
아테나스랩 관계자는 “전단지, 홍보물 등에 국한된 기존 오프라인 홍보는 코로나 시국에 그 한계를 더욱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며 “최근 학원 홍보 채널로서 ‘프람피 아카데미‘를 활용하는 학원 원장님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지난 11월부터, 앱 스토어 교육 분야 1위를 차지하며 대규모 학생, 학부모 층을 끌어들인 프람피 아카데미의 공식 앱 ‘오늘학교‘의 인지도도 무시할 수 없는 영향”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부모님들이 프람피 아카데미 웹과 오늘학교 앱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원 검색을 하고 있고, 프람피 아카데미에 기입된 학원 정보를 통해 학원 상담전화로 연결되는 건수도 늘어나고 있다. 해당 학원의 정보와 후기 평가 등을 확인하고 실제 상담으로 연결되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어려운 시국에 더욱 많은 원장님들이 학원에 대한 홍보 효과를 얻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아테나스랩 측은 “학원 마케팅을 고민하는 주변의 많은 원장님들이 온라인 홍보의 필요성은 느끼고 계시지만 블로그나 SNS 관리 등은 어려워하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프람피 아카데미는 자동으로 효율적인 검색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고,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게시할 수 있다. 매번 새로운 게시물을 올리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검색 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학원 온라인 홍보의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제공하는 후기 관리 및 학원 정보 보충 외에도 설명회 일정 홍보 및 상담 창구 오픈 등 다양한 기능을 준비 중이니 더욱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테나스랩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 창공(創工)’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육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