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토니, 현지화 전략으로 8개월 만에 텐센트 비디오서 5억뷰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의 주니토니(중국명 朱妮托尼)가 중국 텐센트 비디오에서 5억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 4월 9일 텐센트 비디오에 동영상 게시를 시작한지 8개월 거둔 성과다. 주니토니가 유튜브 영어채널에서 지난 5년 간 기록한 조회수와 같다.
현재 주니토니는 텐센트 비디오 동요 카테고리에서 일일 인기 재생 기준 바오바오빠쓰(宝宝巴士), 베이러후(贝乐虎) 등에 이어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2019년에 처음 선보인 키즈캐슬의 캐릭터IP 주니토니는 유튜브에서 130여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성장세를 보여왔다.
키즈캐슬 이병선 이사는 “전세계 모든 콘텐츠가 경쟁하는 중국시장에서 수많은 한국 콘텐츠들이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주니토니가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 덕분”이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삼자경, 병음, 고사성어 등 중국 어린이들을 위한 언어 교육 콘텐츠를 필두로 한 더욱 강화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