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키즈, 교육방식 제안하는 월간 큐레이션 서비스 론칭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클래스101 키즈’가 월간 큐레이션 서비스 ‘월간키키’를 론칭한다.
월간키키는 매달 테마를 정해 만 4-6세 연령에 맞춰 누리과정 영역에 적합한 활동들로 기획, 그림책을 읽고 플레이 키트를 활용해 아이 스스로 다양한 창의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림책과 플레이 키트는 모두 영상과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아이들은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고, 보육자들은 매번 고민하고 선택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드는 만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2021년 새해 첫 ‘월간키키’ 테마는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으로 깨끗한 손 씻기, 편식하지 않기, 마음 돌보기 등 세 가지 이야기를 담았다. ‘손을 씻어요’, ‘한 그릇’, ‘신기한 마술 가게’ 총 3권의 그림책 및 구연 영상과 비누 만들기, 슈가 클레이, 매직 스토어 만들기 등 3개의 플레이 키트 및 영상 클래스, 그리고 보육자를 위한 지도 가이드와 전문가의 육아 코칭권이 한 패키지로 구성된다.
클래스101 키즈팀 김경은 MD는 “지난해 ‘클래스101 키즈’ 론칭 이후 아이들에게 특별한 놀이활동을 선사하고자 하는 보육자들의 반응과 함께 정기적으로 큐레이팅 된 서비스에 대한 요청이 있어 ‘월간키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유아동에 특화된 교육 전문가, MD, 크리에이터 등의 노하우를 총동원해 단순한 놀이 이상의 전문적인 교육 활동이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매달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