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디캠프 선정 스타트업에 대해 SGI서울보증 보증지원

김홍일 디캠프-프론트원 센터장(좌)과 남상일 SGI서울보증 전무이사(우)가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 선정 패밀리사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디캠프-프론트원과 서울보증보험이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 선정 스타트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디캠프에서 선정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창업기업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디캠프 패밀리사는 디데이 트랙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으로, 입주사(선릉 D.CAMP /마포 FRONT1) 또는 피투자사를 의미한다.

창업기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수주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기업당 2년간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부여받는다.

더불어 외부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서울보증보험은 200여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약 700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남상일 전무이사는 “민간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과의 보증지원 업무협약은 최초사례”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롭게 도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펫팜, 65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05억 원

스타트업 이벤트

일본 리테일 혁신에 한국 스타트업이 길을 내다

이벤트

디캠프-케이캠퍼스, ‘글로벌 인턴십 리크루터 2기’ 모집

이벤트

KAIA·씨엔티테크·디캠프, ‘제7회 클럽하우스’ 개최…투자 네트워크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