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로컬스타트업 ‘커먼프로젝트’, 엠와이소셜컴퍼니 등에서 임팩트 투자 유치

로컬스타트업 ‘커먼프로젝트’가 임팩트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경남 청년 임팩트 투자펀드’의 거제지역 첫 투자 사례다.

커먼프로젝트는 지역재생기업 ‘공유를위한창조’ 구성원들이 모여 설립한 로컬 스타트업으로, ‘유휴공간’, ‘저활용공간’을 바탕으로 지역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커먼프로젝트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지역 건물주와 운영자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또한 론칭할 예정이다.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는 “커먼프로젝트는 세계적으로 혁신 성공 모델링으로 알려진 ‘공간 기반 혁신’을 적용해 지역의 자산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을 넘어 향후 전국 로컬 단위로 전파 및 확산이 가능한 로컬크리에이터”라고 평가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동형 센터장은 “커먼프로젝트의 사업화 연계 등 후속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커먼프로젝트 박은진 대표는 “지역의 유휴공간을 새로운 방식으로 채울 수 있는 방법을 다채롭게 시도하며, 로컬임팩트를 꾸준히 만들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씨엔티테크, AI 물 관리 스타트업 ‘더블유브이알’에 투자

투자

젠엑시스, 전통누룩 발효기술 스타트업 ‘영원’에 시드 투자

투자 스타트업

쿠팡, 정부와 협력해 1500억원 규모 AI 펀드 조성…’AI 유니콘’ 육성 나서

투자

핀테크 스타트업 ‘276홀딩스’, 5개 투자사로부터 29억 원 투자 유치